셀럽이 참여한 캐릭터 리뉴얼 디자인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중요한 건 제이지를 향한 꺾이지 않는 마음💛

영향력 있는 팬을 활용한 성공적 콜라보 사례가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기!

여러분은 카카오 프렌즈의 ‘제이지(Jay-G)’ 캐릭터를 아시나요? 레게 파마머리에 양복, 선글라스를 착용한 두더지 캐릭터인데요. 안타깝게도 카카오 프렌즈 내 인기 순위가 낮아 카카오 프렌즈 관련 상품을 출시할 때가 되면 가장 먼저 제외되는 캐릭터예요. 하지만 이런 제이지에게 드디어 봄날이 왔다고! 제이지를 있는 그대로 사랑해 주는 팬과 만나 새로운 콜라보 굿즈를 출시했거든요! 아래에서 확인해 볼까요?

안소희 : 왜 제이지는 없는 거예요?😥

출처 유튜브 안소희

가수·배우·유튜버로 활동 중인 안소희! 안소희는 제이지의 찐팬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오래전부터 자신의 유튜브 채널마리끌레르 인터뷰 등에서 제이지에 대한 팬심을 드러내 왔는데요! 늘 인기 캐릭터에 밀려 굿즈가 거의 없다시피한 제이지를 보며 “왜 제이지는 없는 거예요?”라는 속상한 마음과 함께 제이지 굿즈를 만들어 줄 것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곤 했답니다.

소희… 그리고 제이지의 만남

출처 카카오 프렌즈샵

그런 안소희의 눈물겨운 요구에 드디어 카카오가 응답했습니다. 안소희와 제이지 콜라보 굿즈를 출시하는 것으로요! 젤 펜, 노트, 마우스패드, 스티커 등 4종의 신규 굿즈가 새롭게 탄생했으며, 캐릭터도 기존보다 조금 더 힙한 감성으로 디자인되었답니다. 현재 론칭 기념으로 미니 인형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기획 과정을 생생하게 유튜브로 담았다

출처 유튜브 안소희

그리고 이 일련의 굿즈 기획 과정은 안소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는데요! 카카오 프렌즈 굿즈 기획/디자인 팀과 굿즈 품목을 결정하고, 캐릭터에 옷을 입히고, 가샘플 피드백 회의, 굿즈를 DP 하는 과정까지 모두 생생히 담고 있어요. 해당 영상의 반응도 긍정적이에요. 최애가 제이지인 사람들은 굿즈 출시 소식에 기뻐하고, 팬들은 안소희가 제이지의 성덕이 되었음을 함께 기뻐하고 있어요. 추가로 안소희 덕분에 제이지에게 애정이 간다는 이야기까지 나오는 중! 영향력 있는 찐팬 덕분에 제이지 굿즈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네요☺️

콘텐츠 활용 팁!

이번 사례는 브랜드가 지닌 ‘인지도 있는 찐팬’의 영향력을 잘 활용한 콜라보 사례예요. 고객의 의견을 듣고 수용했다는 점에서 지난번 고구마말랭이로 소개해 드린 ‘햇반x침착맨’ 사례와 유사하고요!

마케터라면, 여러 곳에서 브랜드에 대한 의견을 살펴보세요. 안소희처럼 영향력 있는 인물이 우리 브랜드에 우호적인 메시지를 공공연하게 던지고 있을지 모르니까요! 브랜드를 홍보할 인물을 섭외할 때 이런 부분을 참고해 보면 좋겠죠?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