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부산 곳곳에 딱지맨이 등장했다고? 시리즈의 스토리를 녹여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한 오징어 게임의 오프라인 이벤트 [넷플릭스]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저랑 게임 한 번 하시겠습니까

시즌 공개 전부터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어모은 IP 사례가 궁금하다면?

🦑 <오징어 게임> 시즌2 사전 마케팅

💌 티저 영상 공개 – ‘당신을 초대합니다’

이벤트의 재미 포인트를 느끼려면 <오징어 게임>의 줄거리를 먼저 알아야 해요! <오징어 게임>은 456명의 사람이 456억의 상금을 얻기 위해 서바이벌 데스 게임에 참여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넷플릭스가 공개한 티저 영상에는 시즌1에서 456명을 오징어 게임으로 초대한 딱지맨 역할 공유가 등장하죠. 공유는 서류 가방을 챙겨 준비를 마치고, 시즌1의 주인공을 처음 만났던 지하철 플랫폼에 도착하는데요. 이내 카메라를 응시하며 딱지를 드는 공유! “저랑 게임 한 번 하시겠습니까?”라는 말을 건네며 시즌2의 시작을 알려요. <오징어 게임>이 시청자들에게 간접적으로 참여를 유도한 것이죠.

🎉 오프라인 이벤트 – ‘딱지맨을 발견하라’

그렇다면 <오징어 게임>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이벤트의 내용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오프라인 이벤트의 이름은 ‘딱지맨을 발견하라’!

출처 인스타그램 @netflixkr

넷플릭스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핑크색 점프슈트를 입은 진행요원이 ‘다시 게임에 참여하시겠습니까?’, ‘오늘 여기서 만나요’라는 내용이 적힌 패널을 들고 있었는데요. 몇 초에 한 번씩 배경이 바뀌어 오프라인 이벤트 장소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자극됐죠. 댓글에는 이벤트 장소를 추리하는 시청자들의 반응이 가득했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naver_official

여기서 흥미로운 포인트는 딱지맨 출몰 장소가 궁금한 팬들을 위해 <오징어 게임>과 네이버 지도 앱이 손을 잡았다는 것! ‘오징어 게임’이나 ‘오겜’을 네이버 지도에 검색하면 딱지맨의 실시간 출몰 장소가 등장했고요. 오픈톡으로 실시간 목격담을 나눌 수도 있었어요. <오징어 게임>이 네이버 지도 앱과 연계해 대중들의 오프라인 이벤트 참여 장벽을 낮춘 것이죠!

출처 X @JakeSeo8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에도 출몰한 딱지맨! 오프라인 이벤트 장소에 도착한 참여자들은 딱지맨과 딱지치기 게임을 해 초대장을 받을 수 있었어요. 진행요원과 딱지맨을 마주한 참여자는 <오징어 게임> 속 등장인물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죠!

출처 인스타그램 @netflixkr

딱지맨에게 받은 초대장에는 시즌2 내용에 대한 힌트도 숨어있었어요. 참여자들이 받은 4가지 종류의 초대장을 조합하면,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등장할 게임이 무엇인지 추리할 수 있거든요. (스포주의…⚠️) 댓글 창에는 ‘회전목마!’, ‘회전목마지만 바닥이 없다든지 천장이 낮아진다든지 압축되는… 함정이 있겠지’ 등 추리를 이어가는 시청자들의 반응이 가득해요. <오징어 게임>이 시청자들에게 해석하는 재미를 줘 이후 개봉될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부여한 것이죠.

출처 인스타그램 @netflixkr 공지 채널

넷플릭스 코리아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 채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콘텐츠를 공개하겠다고 밝혔어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시청자들에게 오징어 게임에 참여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 것! 8일 오전에는 ‘<오징어 게임> 시즌1의 게임을 다 기억하고 있다’라는 투표를 업로드하기도 했죠. 이외에도 시리즈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 기대감을 끌어올린 마케팅 사례가 궁금하다면, 다음 아티클을 참고해 보세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