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팬덤을 꽉! 잡아두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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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1  띵동~ 빵순이 고객님을 위한 이달의 빵 배달 왔습니다🍞

자사의 제품을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이용하게 만들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나는 밥보다 빵이 더 좋아🥨” 하는 빵순이들, 바쁜 하루 중 간단하게 챙겨 먹을 것 고민에 빠져 있는 사람들, 그리고 가족들의 간식이 고민인 사람들까지! 모두 좋아할 만한 새로운 소식이 배달 왔어요🙌

출처 롯데 스위트몰

바로, 롯데제과의 빵 구독 서비스 ‘월간 생빵’에 대한 소식입니다! 이전에 진행하고 있던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와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에 이어 새롭게 출시한 구독 서비스예요.

출처 롯데 스위트몰

구독 이후 매월 말일에 집으로 배송되는 따끈따끈한 월간 생빵은 도매점이나 소매점을 거치지 않고, 공장에서 생산한 ‘갓 나온 신선한 빵’을 소비자들에게 바로 전달하는 서비스라고!📦

출처 롯데 스위트몰

제품은 달마다 다른 콘셉트의 빵들에 롯데제과의 신제품 빵을 더해 매달 다른 구성으로 제공되어, 소비자들이 받기 전까지 구성은 비공개라고 해요. 매달 어떤 빵이 올지 너무 기대되지 않나요?

출처 롯데 스위트몰

참고로 롯데제과는 월간 과자 서비스를 지니 ∙ 스포티비 나우 ∙ 아프리카TV 등의 다른 구독 서비스와 콜라보하며, 두 가지 구독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는데요. 추후 ‘월간생빵’의 구독 서비스에도 재미있는 콜라보가 있을지 기대되네요🌟

롯데제과의 월간 생빵을 구독하고 싶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이번 롯데제과의 빵 구독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조금 더 편하게 자사의 빵을 구입할 수 있게 한 것을 넘어, 자사의 제품을 계속 이용하도록 이용자들을 묶어둘 수 있는 ‘락인효과’를 낼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제품이나 콘텐츠를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다른 구독 서비스들과는 다르게 자사에서 정한 제품이 제공되니, 제품 구성이나 배송 일자 등을 잘 고려해 되도록이면 많은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면 더욱 좋겠죠?😉

Chapter.2  이번 주 급식창고에선 무슨 얘기를 할까?

본 콘텐츠의 팬덤을 강화시킬 수 있는 재미있는 서브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집중!

티빙 유료 구독 1등 공신인 <여고추리반>이 시즌 2 방영 중에 독특한 시청자 참여 서브 콘텐츠를 제공했어요! 시청자가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는데요..?🤔

출처 네이버 밴드 급식창고

바로 태평여고 네이버 밴드 ‘급식창고 타임머신 채팅’입니다! 프로그램의 배경인 태평여고는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급식창고’를 운영 중인데요. 실제 급식창고의 가입이 늘어나자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태평여고 학생들의 과거 채팅 내용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타임머신 채팅’을 운영하기로 했어요! (가입 승인은 스트리밍 날인 금요일에 이뤄져요.) 눈앞에서 펼쳐지는 생생한 대화 내용을 통해 추리에 대한 단서를 얻거나, 방송만 보고는 알 수 없었던 자세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겠죠?

출처 유튜브 닭새라tv / 인스타그램 @goinggoing03

사실 여고추리반은 이런 서브 콘텐츠 제공이 처음이 아니에요. 시즌 1에서도 실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공개해 시청자에게 참여와 과몰입 포인트를 제공했거든요!
여고추리반의 ‘타임머신 채팅’은 스토리 파악이나 단서 획득을 좋아하는 시청자가 많다는 추리 프로그램의 특성을 잘 활용해, 시청자가 자발적으로 서브 콘텐츠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든 사례예요.

서브 콘텐츠도 재밌는 여고추리반 보러 가기
지난 타임머신 채팅 보러 가기

 콘텐츠 활용 팁!

공감과 동화를 일으키는 서브 콘텐츠는 본 콘텐츠의 몰입을 도울 수 있는 좋은 콘텐츠인데요. 본 콘텐츠에 다 담지 못한 추가적인 정보를 재밌게 전달 가능해 시청자는 서브 콘텐츠를 통해 본 콘텐츠에 대한 애정을 더욱 쌓을 수 있겠죠? 우리 브랜드의 본 콘텐츠의 애정을 강화하고 싶다면 서브 콘텐츠를 고려해 보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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