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타깃 확장을 고민하는 마케터라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더욱 웅장해진 소주가 온다!

브랜드의 타깃 확장을 고민하는 마케터라면? 주목!

여러분, 오픈런 뛸 준비 되셨나요? 온라인 판매 품절 1분컷! 2030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전통주 <원소주>가 신제품 출시 기념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원소주 제조사 원스피리츠가 최초로 진행하는 브랜드 콜라보인데요. 콜라보할 브랜드는 바로~ 엔씨소프트의 게임<리니지W>입니다. 게임과 소주의 만남이라…🤔 이색적인 조합인데요. 어떻게 콜라보했을까요?

· 가슴이 웅장해지는 콜라보 티저

출처 유튜브 리니지W

9월 출시 예정인 <원소주 클래식> 패키지에 원소주와 리니지W의 키 비주얼을 담았어요. 원소주(wonsoju)의 ‘W’와 리니지W의 ‘W’를 결합하고 원소주 로고에 리니지W의 상징인 집행검을 삽입한 것! 게다가 게임 속 중세 유럽 세계관을 가져와 가슴이 웅장해지는 콜라보 티저까지 제작했죠. 원소주의 상징인 블랙과 리니지 특유의 다크한 분위기가 만나 두 브랜드의 톤 앤 매너를 해치지 않고 고급진 결과가 나왔네요😲

· 재미와 볼거리가 가득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출처 리니지W

두 브랜드는 콜라보 기념으로 9월 15일부터 9월 18일까지 성동구 에스팩토리에서 ‘혈맹원’이라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함께 운영하는데요. 게임 속 세계가 원소주의 컬쳐와 어우러져 새로운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해요. 4면 스크린으로 리니지W의 세계관 영상을 감상하고, 테이스팅바에서 원소주 신제품 시향과 시음은 물론 원소주 칵테일도 즐길 수 있죠. 다트, 양궁 등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답니다😉 중세의 분위기를 가득 품은 콜라보 굿즈도 판매한다고 하니 신제품도 즐기고 게임 속에 들어온 기분까지 느낄 수 있겠네요.

· 온라인에서 즐기는 굿즈와 게임 아이템

출처 원스피리츠

리니지W는 원소주 제조 과정 퀘스트를 진행해 게임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원소주 스킨과 아이템도 출시합니다. 그리고 원소주 로고를 활용한 혈맹 문장을 만들어 원소주의 아이덴티티를 게임 곳곳에 활용했어요. 원소주는 팝업 스토어 종료 후, 자사몰에서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에디션> 과 게임 속 세계관을 품은 주석잔 등 콜라보 굿즈 판매를 시작한다고 해요. 게임과 술의 이색적인 콜라보!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에서 즐겨러 가보자고요🍸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에디션 굿즈 보러 가기 (9/21 오픈)

 콘텐츠 활용 팁!

타깃 확장을 목표로 한 브랜드 콜라보! 메인 유저 연령이 3040인 리니지는 원소주를 통해 젊은 유저들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을 꿈꾸는 원소주는 글로벌 게임인 리니지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의 기반을 다질 수 있던 사례예요. 이처럼 타깃 확장을 위해 신제품 출시, 서비스 업데이트 뿐 아니라 원하는 타겟을 보유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진행해보는 건 어떨까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