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히 계세요 여러분 저는 모든 굴레와 속박을 벗어던지고 플래닛-P로 떠납니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최신 브랜드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월경을 주제로 한 박람회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나와 타인의 불편함을 마주하고, 더 나은 일상과 월경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되는 박람회라고 하는데요!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월경박람회가 이번에는 메타버스, 그 중에서도 고구마팜에서 종종 다뤘던 ZEP으로 옮겨와 열린다고 해서 고구마말랭이가 미리 살펴보고 알려드립니다😘
월경을 주제로 하는 박람회인 만큼 여성의 건강에 진심인 여성 기업들이 모였다고 하는데요! 월경 콘텐츠 서비스 이지앤모어, 월경컵 브랜드 루나컵, 페미닌 헬스케어 브랜드 듀이랩스와 생애주기별 성교육을 기획하는 라라스쿨과 같이 여성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브랜드들이 월경박람회를 주최했다고 해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오는 과정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박람회’가 줄 수 있는 경험의 몰입감인데요! 월경박람회는 플래닛-P라는 새로운 세계관을 메타버스 공간에 만들어내 재미 요소를 극대화했어요! 여성의 월경이 플래닛-P의 에너지가 된다는 스토리텔링이 돋보여요👀
플래닛-P라는 설정 속에서 전시, 체험, 마켓존 등 오프라인 행사를 메타버스에 옮겨왔다는데..! 고구마말랭이가 요약해봤어요.
· 전시존
여성의 다양한 월경 이야기를 볼 수 있어요. 타인의 월경, 나의 월경, 모두의 월경, 내일의 월경 이렇게 4개의 전시 테마로 구성되어 영상전, 사진전, 북토크 등 다양한 형식으로 관람할 수 있다고!😮 오프라인의 전시 경험이 메타버스에서 어떻게 대체되었는지 궁금하죠?
· 마켓존
박람회에선 두 손 무겁게 돌아와야 하는 것 아니겠어요? 마켓존에서는 월경과 관련된 상품을 살펴볼 수 있어요. 박람회에서 부스를 찾아다니듯이, ZEP 내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이동시켜 F키를 누르면 브랜드 홈페이지로 접속된다고.
· 강연&클래스존
온라인의 장점을 살려 시공간의 제약 없이 강연도 들을 수 있어요😉 여성의 건강에 대해 이야기하는 유튜브 채널 <우리동네 산부인과> 의 추성일 산부인과 전문의가 진행하는 여성 건강 강연 외에도 <에이와 스튜디오>의 요가 클래스, <운동하는 아나운서> 박지혜님의 내 몸의 가능성을 알아보는 시간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알차게 짜여있어요!
기존에 유료로 기획됐던 이번 박람회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는 월경인만큼 정보의 불균형을 없애기 위해’ 무료로 전환되었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여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무료 입장과 더불어 아래 링크로 신청한 고구마팜 구독자 선착순 30명에게 <월경 박람회> 키트가 제공됩니다. 아 참! 제일 중요한 일정은? 5월 28일부터 6월 1일까지, 아래 링크는 27일까지만 유효하니 지금 신청해보세요!
콘텐츠 활용 팁!
이전 고구마말랭이에서는 드라마의 사전 정보를 ZEP을 통해 소개한 기상청 사람들의 사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월경박람회는 오프라인을 대체하는 온라인 경험의 공간으로서 ZEP을 활용했어요. 오프라인에서 겪었던 시공간의 제약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오프라인의 무기인 ‘경험의 몰입’을 온라인에서 어떻게 구현했는지가 가장 중점이 될 것으로 보여요! 형식에 제한 없이 컨셉을 구현하는 스토리텔링을 이번 월경박람회에서 눈여겨 보면 좋을 것 같아요.
*해당 아티클은 ‘월경박람회’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