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세계관을 잘 녹여낸 공식 커뮤니티가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법무법인 한바다에서 덕질하세요

지난 고구마말랭이로 소개해 드렸던 LG유플러스 무너 커뮤니티 기억나시나요? 커뮤니티는 팬덤을 결집시키고,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강화할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인데요👀 최근 각종 SNS와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도 커뮤니티를 개설해 팬덤을 모으고 있어요.

출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팬덤 커뮤니티

커뮤니티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HOME은 피드와 한바다 게시판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피드에선 커뮤니티에 업로드되는 모든 콘텐츠를 볼 수 있는데요. SNS 피드처럼 깔끔하게 정돈된 UI/UX로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랍니다. (모바일에서 더욱 잘 드러나는 특징!🤳)

출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팬덤 커뮤니티

한바다 게시판에서는 주인공 ‘우영우’와 영우의 직장 상사 ‘정명석’ 등 드라마 캐릭터가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어요. 드라마 세계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모습!👀 게다가 인사팀은 커뮤니티의 개설 공지, 이벤트 공지 등 관리자 역할을 하고 있어요. 캐릭터와 인사팀이 올린 게시물에 팬들은 반응을 남기거나, 댓글을 달며 소통하고 있답니다. 게시물은 오직 이 커뮤니티에서만 볼 수 있다는 사실! 팬들을 해당 커뮤니티로 모이게 만드는 요소가 돋보이지 않나요?🤭

출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팬덤 커뮤니티

최신순으로 정렬되어 모든 콘텐츠가 섞여있던 HOME과 달리 ‘CONTENT’ 탭에선 모든 콘텐츠를 카테고리 별로 분류해두었어요. 드라마 스틸, 포스터, OST 등으로 구분하여 니즈에 맞게 콘텐츠를 골라볼 수 있도록 했죠!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커뮤니티는 여러 채널에 흩어져 있던 콘텐츠를 한 공간에 모아 콘텐츠 이용을 편리하게 만들고, 팬덤이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했어요. 추후 SHOP 탭에서는 드라마 IP를 활용한 공식 상품까지 판매할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 더욱 발전할 ‘우영우 팬 커뮤니티’가 기대되지 않나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팬덤 커뮤니티 바로 가기!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ᐕ)੭*⁾⁾🔉: 포켓몬 열풍은 계속된다, 신제품 출시

지난 2월, 포켓몬 빵이 재출시되며 한동안 포켓몬 열풍이 이어졌죠. 그 포켓몬 캐릭터들이 5개월 만에 신제품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포켓몬 캐릭터 IP를 활용한 새로운 상품을 확인해 볼까요?

· SPC 삼립 – 포켓몬 빵 5종류 추가 출시

출처 인스타그램 @samlip.official

우선 포켓몬 빵 종류가 더욱 다양해진다는 소식! 지난 7일, 3종류의 포켓몬 빵이 추가로 출시되었어요. 게다가 7월 중으로 ‘고르곤졸라’와 ‘불닭’, 두 가지 맛의 ‘잠만보의 빅 피자’가 추가로 출시될 예정인데요. 포켓몬 빵의 인기를 견인한 띠부실은 무려 116종이나 더 추가된다고!

· 세븐일레븐 – 포켓몬 키링

출처 인스타그램 @7elevenkorea

세븐일레븐은 포켓몬의 캐릭터 IP를 활용한 키링 제품을 출시했어요. 무려 30종의 포켓몬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동안은 포켓몬 빵만큼이나 키링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 편의점이 붐빌 예정!

· GS25 – 포켓몬 키링과 교통카드 스티커

출처 인스타그램 @gs25_official

GS25에서도 포켓몬 제품을 만나볼 수 있어요. 포켓몬 키링이 들어있는 젤리와 5종의 포켓몬 교통카드가 출시 되었거든요! 교통카드를 꾸밀 수 있는 20종의 스티커는 덤🥳 앞으로는 우리 주변에서 포켓몬을 더욱 자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아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