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제품에 새로운 스토리를 부여한 브랜드가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스페셜한 입맛을 위한 스페셜한 테스트

제품에 새로운 스토리를 부여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집중!

빙그레가 ‘스페셜티 커피’의 진가를 알아보는 미각 천재, 초미각자를 찾고 있다고 해요! 내가 초미각자인지 알아보기 위해선 두 가지 미각 테스트를 진행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고구마말랭이가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출처 스페셜 테이스터

빙그레가 찾고 있는 초미각자는 이름하여 <스페셜 테이스터>! ‘스페셜티 커피’와 유사한 명사를 만들어 새로운 스토리를 풀어내고자 하는 점이 돋보여요. 스페셜 테이스터가 되기 위해 참여할 수 있는 테스트는 총 2가지랍니다.

출처 스페셜 테이스터

첫 번째는 <기초 미각 테스트>예요. 평소 입맛이나 취향을 묻는 가벼운 레이블링 게임으로 어렵지 않게 끝까지 진행할 수 있는데요. 중간에 ‘답정너’ 콘셉트로 제품의 이름을 묻는 문제를 넣어 제품을 재치 있게 소구하고 있어요. 레이블링 게임 도중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상품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한 거죠!😋

출처 스페셜 테이스터

테스트를 끝내면 나의 미각 레벨을 확인하고, 레벨에 대한 분석 내용을 만나볼 수 있어요. 그리고 스페셜 테이스터의 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혀키트’ 응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요. 빙그레가 자체 제작한 ‘혀키트’에서 쓴맛이 느껴진다면, ‘스페셜티 커피’의 진가를 알아볼 수 있다는 스토리텔링으로 제품의 특별함을 강조하고 있답니다!

출처 스페셜 테이스터

제품을 먹어봐야만 참여할 수 있는 <심화 미각 테스트>도 있어요. 제품을 직접 먹어보고, 제품의 맛과 특성을 올바르게 고르는 퀴즈인데요. 콘텐츠 참여를 위해 자연스럽게 구매를 유도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어요😎 (정답을 맞혀야 스페셜티 컵 라떼 경품 응모에 도전할 수 있다고!)

스페셜 테이스터 테스트 하러 가기

콘텐츠 활용 팁!

‘스페셜 테이스터’라는 콘셉트를 구축하기 위해 레이블링 게임, 미각 퀴즈, 혀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 빙그레! 테스트를 통과한 참가자들에게 높은 레벨을 부여하거나 리워드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제품의 프리미엄 전략을 내세우고 있어요. 우리 브랜드도 기존 제품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면 이번 사례, 잘 참고해 보면 좋겠죠?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