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토끼의 해! 신년 마케팅 [모나미 블랙버니, 마시마로, 미피]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다가오는 검은 토끼의 해🖤 온 세상 토끼들 모여라🐰

2023년을 준비하는 마케팅 사례가 궁금한 마케터라면? 보세요!

내년은 계묘년! 어제 소개드린 포토이즘도 신년을 맞이해 토끼 프레임을 제작했었는데요. 포토이즘처럼 다양한 브랜드가 벌써 ‘검은 토끼의 해’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란 사실! 그 중 주목하면 좋을 사례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 모나미 153 블랙버니 에디션

출처 모나미몰

모나미는 2023년 검은 토끼를 모티브로 한 ‘153 블랙 버니’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어요. 제품 곳곳에 토끼와 검은 토끼가 그려진 이 제품은 모노톤의 고급스러운 색상에 귀여움을 놓치지 않는 디자인으로 특히 트위터에서 화제가 됐었는데요. 그 덕에 출시되자마자 빠르게 품절이 일어나기도 했다고!

· 엔제리너스 x 마시마로

출처 트위터 @mashimaro_offic

90년대생이라면, ‘토끼’라는 캐릭터를 생각했을 때 ‘마시마로’ 캐릭터를 떠올리는 사람이 많을 것 같은데요. 이 마시마로가 엔제리너스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29일, 전국 엔제리너스 매장에서 마시마로 공식 굿즈를 발표한 것! 공개된 지 하루 만에 40만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답니다.

· 타미 힐피거 x 미피

출처 H Fashion Mall

글로벌 패션 브랜드 타미 힐피거는 캐릭터 ‘미피’와 협업한 에디션 상품을 대거 출시했어요. 남성복, 여성복, 아동복, 러닝화까지! 미피가 녹아있는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12월 초에는 타미 힐피거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는데요. 큰 인기로 조기 마감되었다고!

· 그 외 빠르게 식품 브랜드의 토끼 마케팅 확인하기!

✅ 편의점 CU에서도 ‘미피’와 콜라보 한 상품을 출시했어요. 특히, CU는 계묘년을 맞이해 무려 33종의 토끼 캐릭터 상품을 출시했다고!
✅ 젠틀몬스터의 디저트 브랜드 누데이크는 토끼 캐릭터를 가진 그룹 ‘뉴진스’와 콜라보 하여 토끼 케이크를 출시했어요. 현재 오픈런 대기를 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 맥주 칭따오는 토끼 캐릭터가 패키지로 그려진 ‘2023 계묘년 복맥 에디션’을 출시했어요. 참고로 칭따오는 2018년부터 매년 각 해의 상징이 되는 동물을 그린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 중이라고!

콘텐츠 활용 팁!

한 해 동안 수고한 자신을 위해 또는 새로운 해를 맞아 감사한 누군가를 위해 선물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 연말~연초 시즌은 마케팅하기 좋은 시기인데요.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이해 토끼 관련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큰 인기를 누리고 있듯 상징성 있는 제품은 고객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기에 충분해요. (게다가 희소성이 있다면 더더욱 말이죠!) 23년 마케팅 방안을 기획 중이라면 토끼를 활용한 마케팅을 해도 좋고, 토끼가 아니더라도 신년과 관련해 소비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상징 포인트를 녹여 내봐도 좋겠죠?🐰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