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최신 사례만 쏙쏙 골라온 친환경 덤고구마말랭이 특집!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덤 고구마말랭이 DAY| ᐕ)੭*⁾⁾🔉: 한 물건을 오래 쓰는 것이 진짜 힙한 것이다!

친환경 서비스, 플랫폼을 찾고 있다면 꼭 읽어 보세요!

1️⃣ 서울환경연합 <나의 애착물품 온라인 전시>

출처 나의 애착물품 온라인 전시

환경 NGO 단체인 서울환경연합에서 ‘나의 애착물품 온라인 전시’를 열었어요. 버리지 않고 오래 쓰고 있는 물건을 온라인 전시회에 아카이빙 하는 기획인데요. 참여 신청도 간단합니다. 본 홈페이지에 있는 ‘참여 신청서’란에 정보 입력 후 ‘제출하기’만 클릭하면 끝!

출처 나의 애착물품 온라인 전시

전시회에서는 참여자가 오래 쓴 물건 사진과 사연을 함께 볼 수 있어요. 물건의 종류도 사연도 다양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함께한 인형, 계속 물려주고 있는 카메라, 여전히 사용하는 MP3까지! 환경을 생각한다면 한 물건을 오래 쓰는 게 중요하죠. 이렇게 누군가 오래 쓴 물건과 사연을 읽다 보면, 새로 나온 물건보다 오래 쓴 물건이 더 멋지다는 걸 깨닫게 되지 않나요?😍

나의 애착물품 온라인 전시 바로 가기!

2️⃣ 쓰레기 백과사전

출처 블리스고

혹시 쓰레기를 버릴 때마다 검색창에 ‘양파 껍질 일반 쓰레기’처럼 쓰레기 배출 방법을 검색하지 않으셨나요? 또는 플라스틱 같기도 하고 종이 같기도 해서 분리배출이 헷갈린 경험은 없으신가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블리스고 ‘쓰레기 백과사전’!

출처 블리스고

쓰레기 백과사전에서는 헷갈렸던 제품의 분리배출 방법을 자세히 알려줘요. 재활용이 불가능한 제품도 최대한 분리수거할 수 있는 방법을 써두었으니 참고하기 정말 좋겠죠?😄

출처 블리스고

블리스고는 쓰레기를 버리는 방법 외에 친환경 가게도 소개하고 있어요. 단순히 가게 정보를 알려주는 것에서 넘어서, 실제 가게를 다녀온 후 작성한 아티클을 보여주고 있죠. 쓰레기 배출 방법을 찾아볼 만큼 환경에 관심 있는 사람에게 제로웨이스트샵 정보는 의미 있는 정보일 거예요.

블리스고 쓰레기 백과사전 바로 가기!

3️⃣ 곰발바닥

출처 App Store 곰발바닥

혹시 제로웨이스트샵 같은 친환경 매장이 더 궁금해지셨나요? 그렇다면 곰발바닥 앱을 추천할게요. 곰발바닥 앱에서는 내 주변의 다양한 친환경 샵을 알아볼 수 있어요. 개인 용기 사용을 권장하거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용기내 챌린지’ 가게, 중고 물품을 파는 가게, 리사이클링 가게, 리필스테이션 가게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알려주거든요.

곰발바닥 다운로드 바로 가기!

  덤 고구마말랭이 DAY| ᐕ)੭*⁾⁾🔉: 포카리스웨트가 병으로?

출처 포카리스웨트 일본 홈페이지

또 하나의 반가운 친환경 소식! 캔이나 페트병으로만 판매되던 포카리스웨트, 이제 일본에서는 유리병으로도 만나볼 수 있어요😲 플라스틱 점유율을 낮추고, 병의 회수율을 높이기 위해 테라사이클의 순환형 쇼핑 플랫폼 ‘Loop’와 힘을 합쳐 특별히 제작한 패키지인데요. 일본에서 해당 패키지의 재사용이 활발하게 이뤄진다면, 곧 전 세계에서도 유리병 포카리스웨트를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