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너 커뮤니티는 절대 무너지지 않는 거야~아아아아아~
캐릭터 IP를 더욱 확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고민 중이라면? 읽어보세요!다.
추억의 홀맨 캐릭터를 기억하시나요? 홀맨은 LG텔레콤(지금은 LG유플러스!)이 선보인 브랜드 IP 캐릭터인데요. 작년, LG유플러스가 18년 만에 새로운 캐릭터 무너를 공개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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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소통을 이어오던 무너가 커뮤니티를 오픈했다는 소식을 알렸어요. 커뮤니티 안에서 팬들의 이름(a.k.a 무말랭이)을 정하고 집중적으로 소통을 하며 팬덤의 결속력을 더욱 높였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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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에선 무너의, 무너를 위한 소식을 볼 수 있어요. 무너를 잘 알 수 있는 ‘무너 소개’부터 ‘무너 일상 피드’까지! 무너의 다양한 소식은 물론이고 배경 화면, 카카오톡 테마, MD 판매 등 무너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브랜드 IP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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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무너 코인>이라는 커뮤니티 전용 화폐를 활용해 MD를 구매할 수 있으니 커뮤니티 이용자를 위한 베네핏은 확실해 보이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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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무너는 팬덤을 더욱 견고히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였어요. 바로 NFT! 커뮤니티 팬덤에게 NFT를 통한 브랜드 소유에 대한 베네핏도 제공한 것이죠. NFT 발행 소식과 함께 기준을 제시해 찐 이용자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것도 하나의 포인트예요.
콘텐츠 활용 팁!
캐릭터 IP는 브랜드의 새로운 페르소나를 만들고,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목소리를 새롭게 전달할 수 있어요. 이 과정에서 브랜드 IP 캐릭터에 팬덤이 형성되기도 해요. 형성된 팬덤은 자연스럽게 브랜드 충성고객으로 이어진다는 사실! 우리 브랜드도 브랜드 IP 캐릭터가 있다면 이번 사례를 집중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