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조합… 낯설지만 제법 괜찮다
시너지를 더하는 브랜드 이색 콜라보 사례가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기!
브랜드 콜라보는 그 사실 만으로도 화제성과 관심도를 높일 수 있고, 서로 다른 소비자에게 각각의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업종이 다른 두 브랜드가 만나 색다른 시너지를 보여준 콜라보 마케팅 사례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 이마트24 x 알바몬 <우주알바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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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사례는 이마트24와 알바몬의 만남! 이마트24의 원둥이는 기존에 ‘이마트24 화성점’을 운영한다는 우주인 컨셉을 가진 캐릭터인데요. 이마트24와 알바몬이 만나 ‘우주점 알바를 모집한다’라는 컨셉으로 만우절 이벤트를 2주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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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크 아르바이트에 지원하면 ‘청력 테스트’로 면접을 진행하는데요. 우주는 진공 상태라 소리가 잘 전달되지 않는다는 사실에서 착안했습니다. 면접을 본 고구마말랭이가 힌트를 드리자면, 소리만 듣고 어떤 음식인지 맞히기를 포함해 재밌는 문제 10개가 준비되어 있어요. 테스트를 모두 통과한 1명에게는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24 100만 원권’을 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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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가 끝나면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게 했는데요. 면접하기 전에 작성한 MBTI와 면접 결과에 맞춰 유저별로 다른 근로계약서를 받아볼 수 있어요. 진짜 아르바이트생을 구하는 것은 아니지만, 채용 플랫폼을 통해 이벤트를 알린다는 점이 재미있고, 이마트24의 ‘우주’라는 세계관을 이어가는 이벤트 스토리도 돋보여요!
· 맘스터치 x 여기어때 <공짜여행어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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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스터치는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와 손을 잡았어요. ‘싸이데이’라는 브랜드 기념일마다 맘스터치는 신메뉴를 출시하는데요. 올해는 ‘월드싸이버거 in 아시아’라는 콘셉트로 ‘탄두리 싸이버거’, ‘마라 싸이버거’를 출시하고, 이를 알리기 위한 프로모션을 여기어때와 함께 진행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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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프로모션이냐고요? 바로 신메뉴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여행과 관련된 상품을 증정합니다. 여행부터 제품 할인권 등의 상품을 얻을 수 있는 랜덤 스크래치를 비롯해 한 달간 매일 한 명에게 해외여행 기회를 제공해요. 해외 메뉴를 모티브로 한 신제품과 여행 플랫폼의 만남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네요! 두 사례 모두 각 브랜드가 지닌 접점을 스토리로 잘 풀어내 조화롭게 콜라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