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AI
구글, 제미나이 차량·TV·XR기기에도 탑재…호환성으로 챗GPT 정조준
구글이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 구동 범위를 모바일과 PC를 넘어 안드로이드 생태계 전반으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트래픽과 사용자 수를 대폭 끌어올리기 위해서다. 구글이 자사 최대 강점인 호환성을 아펫워 챗GPT를 앞세워 AI 시장을 장악해 나가고 있는 오픈AI에 본격적인 견제구를 던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제일 먼저 적용되는 기기는 스마트워치다. 구글은 향후 수개월 내에 스마트워치 전용 OS인 ‘웨어 OS’에 제미나이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조만간 있을 가장 큰 변화는 차량이다. 구글은 이른 시일 내에 차량 인포테인먼트(차량 내 정보 제공 장치)에 연동되는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바로 제미나이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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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프로야구 마케팅 전면전…유통업계, ‘야구 특수’ 잡기 총력전
유통업계가 프로야구의 인기에 힘입어 관련 마케팅을 적극 강화하고 있다. 구단을 보유한 대기업들은 자체 마케팅 활동도 적극적으로 전개 중이다. 롯데온은 지난 3월 ‘롯데자이언츠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해 유니폼, 응원 도구, 생활잡화 등 다양한 굿즈를 선보인 바 있으며, 크보빵에 롯데자이언츠가 포함되지 않은 점을 보완하기 위해 별도로 ‘롯데빵’을 출시했다.
SSG랜더스를 보유한 신세계그룹 역시 야구 마케팅을 전사적으로 확대 중이다. 지난달 4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대규모 행사 ‘랜더스 쇼핑페스타’는 약 1조3,0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신세계그룹은 매년 SSG랜더스 선수들이 노브랜드버거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에 나서는 ‘NBB 데이’ 행사도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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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뷰티
텔레토비 X 미샤, 피부 소생술로 돌아왔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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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밋샤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믿고 쓰는 미샤’ 등 제품력에 대한 긍정적인 후기를 녹여냄
– 미샤 제품의 USP를 ‘피부소생술’이라는 재미있는 상황 설정으로 유머러스하게 풀어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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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B
가보자GO! GO캘리포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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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캘리포니아 바이브가 잘 드러나는 톤앤매너로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 형성
– 모델들의 톡톡 튀는 매력을 제품과 잘 연결시킴
–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무드가 잘 표현된 유머러스한 크리에이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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