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유통업계

‘1시간 배송 전쟁’ 대형마트, 배달 앱 손잡고 퀵커머스 속도

대형마트업계가 주문한 상품을 1시간 이내에 배송해주는 ‘퀵커머스'(즉시배송)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커머스에 밀려 경영 환경이 악화된 대형마트로서는 소비자 근거리에 점포를 확보한 접근성을 무기로 즉시배송을 통해 반등을 꾀하겠다는 분위기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퀵커머스 시장 규모는 2020년 3500억원에서 2021년 1조2000억원으로 약 3.5배 성장한데 이어 올해는 5조원 규모로 커질 전망이다. 또 글로벌 리서치 전문 기관 스태티스타는 국내 퀵커머스 매출이 2029년까지 연평균 7.49% 성장하고, 1인당 매출도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 원문 보기


#AI

챗GPT에 도전장…메타, 개인 맞춤형 앱 ‘메타 AI’ 공개

메타플랫폼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기존 자사 플랫폼과 분리된 인공지능(AI) 서비스 앱을 처음 출시했다. 메타는 29일(현지시간) 자사 뉴스룸을 통해 “‘메타 AI’ 첫 번째 버전을 출시한다”며 “이 앱은 사용자 선호를 파악하고 맥락을 기억해 개인 맞춤형 어시스턴트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메타는 “이제 이용자들은 별도 앱에서 음성 대화 중심의 개인화된 AI 경험을 누릴 수 있다”며 “메타 AI는 당신을 잘 이해하도록 만들어져 그 답변이 더 유용하다”고 강조했다. 메타가 독립된 AI 앱을 출시하면서 전 세계 AI 챗봇 시장 경쟁은 한층 심화할 전망이다. 현재 시장에는 AI 챗봇 선두주자인 오픈AI의 챗GPT를 비롯해 구글의 제미나이, 앤트로픽의 클로드,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xAI의 그록 등이 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플랫폼

나의 세계를 놀랍게

– NOL의 신규 캠페인 광고

– 야놀자의 바뀐 브랜드 네이밍과 아이덴티티에 맞춰 감성적인 분위기로 소구

– 여행의 다채로운 순간을 감각적으로 풀어내며 NOL과 함께라면 ‘나의 세계를 놀랍게’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 상반되는 듯한 문구들을 나열해 스토리에 재치를 더함

👉 영상 보러 가기


#가전

가전 관념을 바꾸다

– 롯데하이마트의 새 PB ‘PLUX’ 런칭 광고

– ‘가전 관념’을 고정 관념과 유사한 발음으로 구상한 점이 인상적

– pain point를 직접적으로 말하는 방식으로 필기체를 활용한 자막으로 채지있게 표현

– 메인 타깃인 1~2인 가구가 공감할 수 있을만한 이야기를 통해 효과적으로 공감대 형성

👉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