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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에서 이뤄지는 경험 마케팅, 최신 사례가 궁금하다면? 정독하기!
‘MZ세대는 경험을 중시한다’라는 말! 마케터라면 수없이 들어봤을 거예요. 이러한 MZ세대 소비 성향 때문에 경험 마케팅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졌는데요. 고구마팜에서 경험 마케팅 잘하는 브랜드로 소개했던 맹그로브! 기억하시나요? 👀 팝업 전시는 물론, 페스티벌과 커뮤니티를 활용한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었죠. 이번엔 온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들고 왔다고!
코리빙 서비스 브랜드인 맹그로브는 신촌에 새로운 하우스 오픈을 앞두고 있는데요. 공식 오픈에 앞서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선보인 것! 이곳에서 맹그로브 신촌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답니다. 과연 맹그로브의 온라인 팝업스토어는 어떤 경험을 제공해줄까요? 😉
온라인 팝업에 입장하면 맹그로브 신촌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진행 중인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확인 버튼을 클릭해 다음으로 넘어가면 온라인 투어를 함께 할 캐릭터를 고를 수 있는데요. 총 3개의 캐릭터 중 하나를 고른 뒤 원하는 층을 클릭하면?
맹그로브의 특별한 시설부터 방의 구조까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좌측 하단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다른 층으로 이동도 가능! 우측 하단의 투어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날짜에 실제 맹그로브 신촌에 방문할 수 있어요.
맹그로브는 사전에 투어 신청을 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얼리버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에요. 또, 온라인 팝업에 숨겨진 이스터에그를 찾아 캡처하고 오프라인 현장에 방문해 인증하면 굿즈를 선물한다고! 🎁
콘텐츠 활용 팁!
맹그로브는 아직 준비되지 않은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 공간을 통해 소비자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어요. 간접적으로 브랜드를 경험하게 하고 클릭을 통해 공간을 이동함으로써 소비자가 직접 관여한다고 느끼게 했죠. 또, 이벤트로 온라인 팝업 공간을 모두 둘러볼 이유까지 제공! 온라인은 오프라인에 비해 몰입감이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이동과 방문에 제약이 있는 소비자에게 경험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시공간의 제약 없이 경험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다면, 이렇게 온라인 팝업을 열거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작해볼 수 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