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1 해리 방 보고 우는 나 정상인가요?😭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해 팬덤을 모으고 싶다면 집중!
전 세계가 사랑하는 베스트셀러 해리 포터! 소설과 영화까지 모두 완결이 됐지만 해리 포터 팬덤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르는데요. 해덕(해리 포터 덕후)들의 심장을 뛰게 한 오프라인 공간이 화제가 됐다고 해요👀 한 번 알아볼까요?
이곳은 여의도 CGV 씨네샵이 공개한 해리 포터 포토존! 소설 속, 혹은 영화 속 한 장면에 들어와있는 듯한 기분이 들어요🥺 (소설만 읽은 고구마말랭이에겐 상상했던 그대로의 모습!) 주인공인 해리가 호그와트로 가기 전 머물던 더즐리의 집을 구현해놓은 공간이에요.
한눈에 볼 수 있는 더즐리네 축소판! 공중을 휘젓고 있는 편지와 언뜻 봐도 좁아 보이는 다락방까지✨ 해리 포터 팬이라면 눈앞에 생생하게 그려지는 장면과 함께 과몰입 할 수밖에 없어 보이는데요.
해리 포터를 소설이나 영화로 한 번이라도 접해봤다면, 공감할 수 있는 소품들도 잘 활용되었는데요. 해당 포토존은 이달 30일까지 운영된다고 해요! 게다가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하니 해리 포터를 좋아한다면 참여해보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될 것 같아요😆
콘텐츠 활용 팁!
팬덤이 형성된 콘텐츠는 팬덤을 유지하는 것이 큰 숙제일 수도 있어요. 해리 포터처럼 공개된 지 오래됐을 경우엔 특히 팬덤 강화와 유지에 신경 써야 할 수도 있겠죠? 이번 오프라인 포토존처럼 이색적인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면 팬덤 간의 결속력을 높이고,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다시금 불러일으킬 수 있어요.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ᐕ)੭*⁾⁾🔉: 메가박스 분당점 카리나관 오픈🎬!
평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돌들의 생일을 축하하거나, 데뷔 N주년을 축하하는 지하철 광고판을 자주 보셨을 것 같은데요. 팬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을 대중들에게 알리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아이돌 응원 광고’는 교통공사 관계자들 사이에서 ‘효자 광고’라고 불릴 정도로 꾸준히 진행되고 있어요💖
여기 새로운 형식의 ‘아이돌 광고’가 있는데요. 바로 영화관 아이돌관 오픈! 생일을 맞아 메가박스 분당점에 카리나관이 오픈됐다고 해요. 오리지널 티켓, 영화 상영 전 생일 축하 영상에서 끝나지 않고 영화관 근처 가로등 50곳에 포토 배너를 걸어 카리나의 본명을 딴 ‘유지민 길’을 만들기도 했어요. 게다가 영화관 근처에 ‘찌먕네멋’이라는 이름의 인생네컷 부스를 설치하기까지📷!
이처럼 팬덤의 자발적인 활동은 점차 영역을 확장해 다양한 플랫폼과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이번 카리나관 오픈처럼 자발적으로 트렌드를 만들어내는 팬덤이 또 어떤 트렌드를 만들지 집중하면 좋을 것 같아요👀
tip! 최근 영화관에선 아이돌을 활용한 마케팅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는데요. 최애의 사진을 출력할 수 있는 티켓 판매기나 상영 전 광고처럼요! 팬덤이 영화관으로 올 수 있게 아이돌들의 비하인드 영상을 담은 영화도 개봉 하고 있죠! 이처럼 코로나로 인해 영화관을 찾는 사람들이 감소한 상황에서 사람들이 영화관을 찾아오게 만드는 방법의 하나가 된 팬덤 특화 영화 마케팅!🍿 우리 브랜드도 영화관을 통해 재미있는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