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은 늘 두 눈을 크게 뜨고 소통할 궁리를 하지
트위터에서 화제가 된 올리브영의 발 빠른 소통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 보세요!
트위터는 브랜드가 언급되는 순간에 즉각적으로 반응해 유저의 긍정적 반응을 끌어내기 좋은 플랫폼이에요. 고구마말랭이로 소개해 드렸던 백현 수분크림 추천 대란이 그 예시가 될 수 있죠. 최근에는 트위터 내부에서 언급된 내용에 반응하는 것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발생한 언급을 트위터로 끌고 와 화제를 만든 브랜드 사례가 있다고 하는데! 한 번 알아볼까요? 주인공은 올리브영🌿
지난 4월 11일, 유튜브 채널 ‘KODE 코드’에 가수 이기광과 오하영이 등장했어요. 해당 채널은 비슷한 코드를 가진 사람과 서로를 모르는 상태에서 메신저로 대화를 나누며 취향을 알아가는 콘텐츠를 업로드하는데요. 이때 휴대폰 화면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이기광의 홈 화면에서 ‘올리브영 앱’이 발견돼요! (👉궁금하다면 Click) 별도의 언급이 있었던 것도 아니고 아주 작게 나와 쉽게 지나칠 수 있었지만, 올리브영은 이를 트위터 소통의 기회로 삼았답니다😉
올리브영 앱이 등장하는 부분을 캡처해 강조하고, 이기광을 향한 주접 멘트를 남겼거든요. 여기에 이기광이 ‘함께 해여 올영 감사합니다☺️👍💚’라고 답멘을 남기며 화제 탑승에 성공했답니다! 기존 트윗 대비 높은 조회수 확보는 물론, 커뮤니티에 자발적으로 바이럴 되고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