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화제성에 탑승하는 법! [올리브영]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올리브영은 늘 두 눈을 크게 뜨고 소통할 궁리를 하지

트위터에서 화제가 된 올리브영의 발 빠른 소통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 보세요!

트위터는 브랜드가 언급되는 순간에 즉각적으로 반응해 유저의 긍정적 반응을 끌어내기 좋은 플랫폼이에요. 고구마말랭이로 소개해 드렸던 백현 수분크림 추천 대란이 그 예시가 될 수 있죠. 최근에는 트위터 내부에서 언급된 내용에 반응하는 것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발생한 언급을 트위터로 끌고 와 화제를 만든 브랜드 사례가 있다고 하는데! 한 번 알아볼까요? 주인공은 올리브영🌿

출처 유튜브 KODE 코드

지난 4월 11일, 유튜브 채널 ‘KODE 코드’에 가수 이기광과 오하영이 등장했어요. 해당 채널은 비슷한 코드를 가진 사람과 서로를 모르는 상태에서 메신저로 대화를 나누며 취향을 알아가는 콘텐츠를 업로드하는데요. 이때 휴대폰 화면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이기광의 홈 화면에서 ‘올리브영 앱’이 발견돼요! (👉궁금하다면 Click) 별도의 언급이 있었던 것도 아니고 아주 작게 나와 쉽게 지나칠 수 있었지만, 올리브영은 이를 트위터 소통의 기회로 삼았답니다😉

출처 트위터 @oliveyoung (좌) 올리브영 ‘이기광’ 언급 (우) ‘이기광’ 답멘

올리브영 앱이 등장하는 부분을 캡처해 강조하고, 이기광을 향한 주접 멘트를 남겼거든요. 여기에 이기광이 ‘함께 해여 올영 감사합니다☺️👍💚’라고 답멘을 남기며 화제 탑승에 성공했답니다! 기존 트윗 대비 높은 조회수 확보는 물론, 커뮤니티에 자발적으로 바이럴 되고 있다고🙌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