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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1  오프라인에서 이제 NFT 구매 가능한!

NFT의 새로운 소식이 궁금하다면 집중!

최근 많은 곳에서 NFT를 활용하는 모습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잠깐! NFT가 뭐야? 궁금하신 분들은 올리브 에디터의 NFT 짧굵 한 방 정리 아티클을 읽고 오면 좋아요😆) 날마다 새로운 이슈가 생기는 NFT의 따끈따끈한 소식, 고구말랭이가 가져왔습니다!

· 자판기에서 NFT 예술작품을 살 수 있다는데..!

출처 Neon NFT

자판기로 NFT를 살 수 있다면 믿어지시나요? 온라인 거래가 주축이던 NFT의 오프라인 판매가 시작됐어요👀 NFT 플랫폼 Neon이 뉴욕 거리에 NFT 자판기를 선보이기 시작한 건데요. 온라인에서 정보를 파악하기 어려웠던 사람들도 쉽게 시작해 볼 수 있게 됐어요.

출처 Neon NFT

자판기 안에는 여러 개의 종이 상자가 들어있는데요. 마음에 드는 상자를 골라 결제를 하면 손쉽게 NFT를 구매할 수 있어요. 종이 상자 속 QR 스캔으로 구매한 NFT를 소지할 수 있다고! 직접 구매하는 과정을 통해 NFT를 소비하는 경험을 실체화한 것도 하나의 큰 포인트예요!✨

· 요즘 편의점 CU의 NFT

출처 CU 편의점

저번에 소개 드린 삼일절 콘텐츠의 주인공! CU가 이번에는 NFT 이벤트를 시작해 또 한 번 화제가 됐어요. 물건을 구매하면 NFT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유명 NFT 전문 작가 레이레이와 함께 한 CU만의 이벤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출처 CU 편의점

CU는 ‘마이너한 능력을 가진 히어로’ 콘셉트의 NFT 히어로를 공개했는데요. CU에서 물건을 구입해 포인트를 적립하면 포켓CU에서 생성되는 응모권으로 작품을 선택할 수 있어요. 응모한 NFT는 4월 중 당첨되어 카카오톡의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해요! 국내 편의점 업계 최초로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프로모션을 선보인 CU가 또 어떤 신선한 프로모션을 시작할지 주목해 보면 좋겠죠?😉

콘텐츠 활용 팁!

온라인 거래가 중점이던 NFT가 점점 오프라인으로도 확장되고 있어요. 기존 NFT 거래를 위해선 온라인에서 거래 물품을 준비해야 했는데요.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는 NFT는 온라인상의 과정 없이도 거래가 가능해졌어요. 이렇게 오프라인 거래가 확장된다면 NFT의 대중화도 기대할 수 있겠죠?😉 국내에서도 다양한 시도를 거치고 있는 NFT! 앞으로 NFT 마케팅을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겠어요🤔

Chapter.2  “이 집 마케팅 잘하네” 영화 마케팅 맛집을 소개합니다!

콘텐츠의 흥행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여러분은 어떨 때 영화를 봐야겠다고 결심하시나요?💖 좋아하는 배우/장르의 영화가 개봉했을 때,👀 우연히 본 영화 예고편이나 관련 영상이 흥미로울 때,🔥 또는 주위 사람들은 다 봤는데 나만 안 봐 소외감이 느껴질 때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 같은데요. 최근 극장가에서 화제가 된 두 편의 영화가 재미있는 개봉 전/개봉 후 마케팅으로 사람들의 관람 욕구를 높이고 있어 소개해 드리려 해요📢!

·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파이송 커버 이벤트

출처 네이버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오는 3월 9일 개봉 예정인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영화 개봉 전부터 이벤트를 진행 중! 영화에 나오는 ‘파이송’을 어떤 악기로든 자유롭게 연주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랍니다. (피아노 앱도 가능한🎹!)

출처 유튜브 쇼박스 SHOWBOX

그럼 “파이송이 뭔데?” 하고 궁금해지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파이송은 위의 메인 예고편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외우기 어려운 원주율의 숫자에 멜로디를 입혀 원주율을 조금 더 쉽게 외울 수 있게 만든 노래예요🎵

출처 익스트림무비

영화를 보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이벤트에 사람들은 관심을 보이며 참여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SNS 이벤트 덕분에 영화를 몰랐던 사람들도 직접 찾아보며 영화에 대해 알게 될 수 있으니 바이럴 효과를 톡톡히 얻어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참가만 해도 경품이 증정되니 한 번 참가해 보세요🙌

· 영화 <더 배트맨> 마케팅 (약간의 스포주의🦹)

출처 더 배트맨

3월 1일에 개봉해 관람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는 영화 <더 배트맨> 또한 조금 색다른 마케팅을 진행했는데요🦇 위의 사례와는 다르게 영화를 이미 관람한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었어요. <더 배트맨>이 공개한 것은 무언가 영화와 관련된 퀴즈를 풀 수 있는 홈페이지인데요. 영화의 마지막에 나오는 홈페이지 주소를 접속해 보면 이 퀴즈 페이지를 찾을 수 있어요. 영화를 관람한 후에 접속해 본다면, 퀴즈를 풀 수 있겠죠?🔍 (고구마말랭이는 아직 보지 못한😂)

퀴즈 홈페이지가 궁금하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요즘은 영화를 홍보할 때 단순하게 영화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 관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있어요. 참여를 통해 과몰입을 유발하거나 사람들이 직접 2차 창작 콘텐츠를 생산하도록 해 오랫동안 흥행을 유지하기도 하는데요. 영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홍보할 때 소비자들로 하여금 2차 창작 콘텐츠가 만들어질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한다는 것 또한 오랫동안 흥행을 유지할 수 있게 만드는 중요한 부분이 된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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