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에서 색다른 재미를 소구한 신제품 출시 최신 사례 [하얀 짜파게티, 생맥주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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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길을 끄는 포인트가 있는 신제품 먹거리들!😮

발상의 전환을 보여주는 이색 제품이 궁금한 마케터라면? 끝까지 읽어보세요!

최근 고구마말랭이 눈에 띈 몇 가지 신제품이 있어요. 고착된 개념을 전환해 신선함을 확보한 제품들이었는데요. 어떤 신제품인지 궁금하시죠? 오늘의 고구마로 바로 알아보아요😊

· 짜파게티가 검지 않을 수도 있다, 하얀 짜파게티 출시!

출처 인스타그램 @nongshim

여러분은 ‘짜파게티’ 하면 무슨 색이 떠오르세요? 당연히 ‘검은색’이 떠오르실 텐데요. 하지만 이제는 짜파게티를 검다고만 말할 수는 없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농심이 이번에 ‘하얀 짜파게티’를 출시했거든요. ‘하얀 짜파게티라고?’ 이질감을 가지실 수도 있지만 사실 이미 꽤 오래전부터 ‘백짜장’은 이색 중식 메뉴로 자리 잡았고, 적지 않은 사람들이 이를 즐기고 있어요. 농심은 그걸 확인하고 짜파게티 제품에까지 적용한 거고요! 고정관념을 깨고 색다른 재미를 준 하얀 짜파게티는 8일부터 한정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니, 물량이 소진되기 전에 즐겨 보시길 바라요😉

· 출시와 함께 편의점 품절 대란!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

출처 유튜브 아사히 Asahi Super Dry

다음으론 현재 국내에 런칭 되자마자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아사히 수퍼드라이 캔맥주😎 이 제품의 독특한 포인트는 바로 ‘뚜껑’에 있어요. 일반적인 캔과 달리 상부 전체가 열리는 획기적인 디자인을 갖고 있거든요! 뚜껑 전체가 열리니, 마치 컵에 따른 생맥주를 마시는 느낌을 줄 수 있다고! (이런 특징 덕분에 ’왕뚜껑 캔맥주’라는 별칭도 있답니다) 캔 구멍은 작다는 편견을 뒤엎고 캔 자체를 제품의 아이덴티티이자 USP로 만든 아사히 수퍼드라이~! 덕분에 작은 구멍으로 혹여나 거품이 넘칠까 조심했던 이전과 달리 더 시원하게 넘치는 맥주 거품을 즐길 수 있게 되었네요.

브랜드 활용 팁

마케터라면, 이런 포인트를 가상 굿즈 콘텐츠에 적용해 보면 어떨까요? 발상의 전환이 있거나 소비자의 고정관념을 깨는 제품을 곧바로 출시하는 것이 아니라 우선 가상의 콘텐츠로 풀어 화제를 모으고 시장의 반응을 살펴본 뒤에 출시하는 거죠!

이전에 SNS에서 가사의 제품을 먼저 공개하고 반응을 확인한 후에 실제 제품으로 출시했던 롯데제과의 ‘와’아이스크림이 유사한 사례가 될 수 있겠네요. 그럼, 우리 제품은 어떤 발상의 전환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고민해 보러 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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