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1 엥? 헐… 오… 음… 와…. 이게 되네?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가 될 수 있는 제품 에디션을 기획하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바야흐로 2000년… 마트에서 볼 때마다 속으로 “와~”를 외쳐보게 만든 바로 그 아이스크림 ‘와’가 출시됐었죠🍧 2010년에 잠시 단종 되었다가 많은 사람들의 성원에 재출시된 아이스크림 ‘와’와 관련된 최근 SNS 게시물 하나가 사람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어요👀
화제가 된 주인공은 바로, 롯데제과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게시물!🔔 아이스크림 ‘와’의 이름을 ‘엥’, ‘헐’, ‘오’, ‘음’ 등의 감탄사로 바꾼 감탄사 에디션 출시에 대해 의견을 구하는 내용이 담겨있는데요.
실제 출시를 알리는 게 아닌 추진에 대한 의사를 묻는 게시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달려와 댓글을 남기며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를 표하고 있어요🙌 게다가 예전 처음처럼이 염따와 함께 진행한 #염따빠끄챌린지처음처럼이 염따와 함께 진행한 #염따빠끄챌린지처럼 이번 감탄사 에디션도 실제로 출시된다면 시리즈 제품을 모두 모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고구마말랭이도 간절하게 기다리는 중인만큼 하루 빨리 출시 소식을 들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콘텐츠 활용 팁!
롯데제과는 ‘와’ 감탄사 에디션 이미지를 공식 SNS을 통해 먼저 공개함으로써 사람들의 반응이나 피드백을 미리 받아볼 수 있었어요. 이러한 반응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원츠를 잘 반영해 실제 출시나 마케팅을 진행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게다가 출시 전부터 에디션 제품에 화제성을 더할 수 있었던 이번 사례! 신제품이나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고민하고 있다면, 참고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Chapter.2 선물은 내가 살게 카드는 네이버가 쓸래? 네이버 : 그래!
AI를 이용해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면 집중!
네이버에서 선물을 사면 이제 네이버가 대신 카드 메시지를 써준대요! 이게 무슨 이야기냐구요? 따끈따끈한 네이버의 신기능 업데이트 소식 알려드릴게요😎
친구나 연인, 부모님에게 선물할 때 메시지 적기 어려웠던 경험 있으신가요? 어떤 말을 쓸까 고민하고, 문장을 쓰고 고치던 지난날은 안녕! 이젠 네이버 AI 추천 메시지 기능이 있으니 문제없어요😉 선물할 상품을 고르고, 상황에 맞는 카드를 골라 메시지 추가를 누르면 해당 기능을 경험할 수 있어요
AI가 상품의 종류, 보내는 의도, 받는 대상에 맞는 메시지를 추천하면, 사용자가 선택과 직접 수정을 할 수 있어요. 친구를 위한 화분을 골랐더니 여러 가지 상황에 맞춘 다양한 메시지가 추천되는 것처럼요. 이 새로운 서비스를 위해 네이버는 자체 개발한 AI ‘하이퍼클로바’의 기술을 활용했는데요. 해당 AI는 문장 생성에 뛰어난 능력을 가졌다고 해요👀 사람들이 AI와 함께 만들어낼 무궁무진한 내용의 메시지가 궁금하지 않나요?
콘텐츠 활용 팁!
네이버의 AI를 응용한 소비자 맞춤형 기술은 ‘메시지 쓰기’라는 특정 상황에서 ‘편리하고 간편하게 AI 기술을 적용’시켜 소비자들에게 다른 브랜드와는 다른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어요.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매력이 될 수 있었어요. 여러 플랫폼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선보이는 요즘, 브랜드만의 차별점을 제공하는 것은 점차 중요해질 것 같아요. 우리 브랜드도 타 브랜드와 비슷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면, 그 안에서 어떤 차별적인 기능과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