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개봉하는 영화 마케팅이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Chapter.1  카톡에서 눈 떠보니 내가 닥터 스트레인지?

카카오톡 비즈보드 광고를 기획 중이라면 참고해 보세<닥터 스트레인지 : 대혼돈의 멀티버스>요!

5월 4일 기다리는 사람? 저요! 바로 <닥터 스트레인지 : 대혼돈의 멀티버스>가 개봉하는 날이거든요. 저처럼 기다리고 계신 분들이 미리 영화를 즐길 수 있는 광고가 있어 알려 드리려고 해요.

출처 카카오톡 채널 마블

카카오톡 비즈보드 광고로 진행한 <닥터 스트레인지 : 대혼돈의 멀티버스> 광고예요! ‘위기에 빠진 멀티버스를 구하라!’는 배너를 클릭하면 ‘광기의 멀티버스 여행’을 시작할 수 있어요. (마블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도 가능하답니다!) 마치 시뮬레이션 게임을 진행하는 것 같죠?

출처 카카오톡 채널 마블

광기의 멀티버스 여행하기를 누르면, ‘닥터 스트레인지’의 주문에 의해 광기의 멀티버스가 열렸다며 여행에 동참하겠냐고 물어보는 마블! 장난으로 아니오를 누르면? 여행이 종료돼요🤣

출처 카카오톡 채널 마블

다시 여행하기로 돌아가 선택지를 누르면 선택지의 내용에 해당하는, 더 짧게 자른 형태의 영화 예고편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요. 1분 미만의 쇼츠 영상에 길들여진 사람들에게 딱 맞는 콘텐츠죠! 스포를 방지하기 위해 자세한 내용은 적지 않을게요🤭

출처 (좌) 카카오톡 채널 마블 / (우) 인스타그램

대혼돈의 멀티버스 여행을 마치면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어요. 참가자의 정보를 입력하면 광기의 멀티버스 차원 여행 인증서를 주거든요. 이 이미지를 해시태그와 함께 참가자의 SNS에 올려야 이벤트 응모가 완료돼요. 영화는 물론, 광고와 함께 하는 이번 카카오톡 이벤트도 SNS에서 입소문을 탈 것 같네요👏

카톡 채널로 광기의 멀티버스를 여행하고 싶다면 클릭!
영화 예고편이 보고 싶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적절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소비자가 직접 바이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어요! <닥터 스트레인지 : 대혼돈의 멀티버스> 비즈보드 광고에선 특히 숏폼에 익숙해진 요즘에 딱 맞게 10초에서 30초 사이의 영상으로 재편집한 부분을 볼 수 있어 좋았는데요. 브랜드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와 소비자가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재가공한 영상이 이번 이벤트의 GOOD POINT! 새로운 제품 혹은 세계관을 보여주고 싶을 때, 아직 본 콘텐츠가 나오기 전이지만 적당한 스포일러로 기대감을 주고 싶을 때 사용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Chapter.2  신동덤 팬들이 부릅니다, 신동덤덤덤덤~🎵

브랜드와 관련된 화젯거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마케팅에 이용하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마블 팬들이 닥터 스트레인지를 기다리는 것만큼 해리 포터 세계관의 팬들도 기다렸던 영화가 하나 있죠!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이 개봉 했습니다🙌 영화 제목이 조금 길다 보니 사람들은 ‘신동덤’으로 간단하게 줄여 부르기도 하는데요. 사건의 발단은 여기서부터였습니다…👀

출처 유튜브

영화 신동덤과 관련된 영상을 보기 위해 유튜브에 ‘신동덤’을 검색하면,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서 레드벨벳의 노래 <덤덤>을 커버한 슈퍼주니어 신동의 무대 영상이 더 상위에 노출되었던 것! (👤: 엥?)

‘신동덤’을 서치했는데 신동이 덤덤 추는 영상이 자꾸 나와서 어이가 없는 이 상황을 팬들은 SNS를 통해 공유하기 시작했는데요🔃

출처 유튜브 Mnet TV

2017년 2월에 올라온 신동의 영상에 영화 신동덤 팬들의 댓글이 보이기 시작하고, 이 황당한 상황을 알게 된 사람들이 ‘신동덤’을 검색해 보며 점점 화제가 되었어요🔥 그리고 이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영화 신동덤의 배급사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출처 유튜브 Warner Bros. Korea

신동덤 팬들의 반응이 수면 위에 오른지 며칠 지나지 않아,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쇼츠 영상이 하나 업로드되었는데요. 영상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신동이었어요😜! 영화 신동덤 속 주인공과 같은 의상과 지팡이를 들고 나타난 신동은 이번 영화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멘티코어’라는 신비의 동물을 흉내 내며 영화 신동덤을 홍보하고 있는데요🤭

출처 유튜브 Warner Bros. Korea

함께 공개된 비하인드 영상에서 신동은 “깜짝 카메라 아니냐”라며 본인도 믿지 못하는 모습과 “덤덤 추는 줄 알았다”라며 재치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이에 사람들은 “엄청 빠르네, 워너 브러더스 열일 한다”, “진짜 데려올 줄은 몰랐다” 등의 반응과 함께 홍보 영상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상황에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내용을 얹어버린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의 신동덤 홍보 영상🎬! 영상을 보고 나니, 얼른 영화를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아요🤭

신동의 <신동덤 홍보 영상>이 궁금하다면 클릭!
신동의 <신동 덤덤> 영상이 궁금하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개봉한 영화와 관련해 사람들에게 화제가 된 포인트를 재빠르게 마케팅에 활용한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영화 관련 영상들이 묻힐 수도 있었던 상황에서 오히려 경쟁 콘텐츠의 주인공을 섭외해 영화 마케팅에 참여시킨 것이 아주 인상적이었는데요. 우리 브랜드도 브랜드와 관련해 화제가 된 포인트가 생겼다면, 이번 사례를 마케팅에 참고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