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커머스 트렌드

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커머스 트렌드

뉴스클리핑

#IT

“베일 벗은 구글 픽셀 10…”더 똑똑해진 AI”

구글이 20일(현지시간) 뉴욕에서 ‘메이드 바이 구글’ 이벤트를 열고 픽셀 10 라인업을 발표했다. 라인업에는 △픽셀 10 △픽셀 10 프로 △픽셀 10 프로 XL △픽셀 10 프로 폴드이 포함됐다. 구글은 최신 스마트워치인 픽셀 워치 4도 선보였다.

픽셀10 시리즈는 AI 기능이 이전보다 강화됐다. AI가 자동으로 가져와 표시하는 ‘매직 큐’(Magic Cue) 기능과 AI가 화면에 보이는 것을 실시간으로 설명하고 대화할 수 있는 ‘제미나이 라이브’ 기능 등이다. 애플의 AI 음성 비서 시리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내년으로 늦춰진 가운데, 강화된 AI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 원문 보기


#경제

싸이 효과 이 정도였어?…흠뻑쇼 당일 속초 매출 75억원

강원 속초에서 열린 가수 싸이의 ‘흠뻑쇼’가 진행된 당일 75억원이 넘는 소비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객 가운데 외지인은 2만1000여명으로 전체 88%에 달했으며, 특히 수도권 거주자는 전체 외지인의 66.5%로 나타났다.

외지인 중 22.26%는 공연 후에도 24시간 이상 속초에 머문 것으로 파악됐다. 단순 공연 관람이 아닌 숙박 기반 장기 체류형 소비 구조가 형성된 것이다. 특히 소비 유입 관광객 중 서울·경기·인천의 기초자치단체가 상위 20위권을 대부분 차지해 수도권 관광객의 유입은 물론 실질적 소비까지 이어짐을 수치로 입증했다.

👉 원문 보기


커머스

#퀵커머스

쿠팡이츠 쇼핑, 동작·관악까지 확대 “동네가게, 퀵커머스로 불황 극복”

– 쿠팡이츠의 퀵커머스 ‘쇼핑’이 서울 내 시범 운영 지역을 확대했다. 매장 입점 방식으로 지역 자영업자들이 퀵커머스 시장에 합류할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 쿠팡이츠 쇼핑에서는 꽃, 반려동물, 문구, 패션, 마트 등 총 13개 세부 카테고리에 입점한 매장을 통해 일상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 기존 퀵커머스에 입점한 편의점, 마트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만 운영하던 자영업자, 동네 가게의 퀵커머스 진출이 확대될 전망이다.

👉 관련 기사 보기


#e커머스

“셀러 편의성 강화” 에이블리, 판매자 전용 앱 출시

– 에이블리가 셀러 편의성 강화를 위해 판매자 전용 앱(애플리케이션) ‘에이블리 내 마켓 관리’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 이번 판매자 전용 앱은 ‘주문 관리’, ‘문의 관리’ 등 마켓 운영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한곳에 모아 제공한다. PC 또는 모바일 웹 접속을 거쳐야 했던 과거와 달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손쉽게 마켓 관리가 가능하다.

– 직관적인 UI·UX(사용자 환경·사용자 경험)를 적용해 이커머스 운영 경험이 없는 초보 셀러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 관련 기사 보기

뉴스클리퍼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