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매체/퍼포먼스 트렌드

오늘의 뉴스클리핑과 매체/퍼포먼스 트렌드

뉴스클리핑

#F&B

교촌치킨, 순살치킨 중량 30% 축소…”사실상 가격 인상” 논란

프리미엄 치킨 브랜드로 자리 잡은 교촌치킨이 순살치킨 메뉴의 중량을 대폭 줄이면서 가격은 그대로 유지해 소비자 불만이 커지고 있다. 최근 글로벌 식음료 업계 전반에서 확산 중인 ‘슈링크플레이션’ 흐름 속에서 나온 조치지만, 브랜드 이미지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은 이날부터 주요 순살치킨 메뉴의 조리 전 중량을 기존 700g에서 500g으로 줄였다. 약 30% 감소한 셈이다. 원재료도 기존 닭다리살 100%에서 가슴살을 섞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이번 조치는 최근 출시된 마라레드순살, 반반순살 등 신제품 10종과 기존 인기 메뉴 후라이드 순살, 양념 순살 등 4종을 포함한 총 14종에 적용된다.

👉 원문 보기


#경제

1인 10만원 지급하는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9월22일 개시

국민 90%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는 지급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이 오는 9월22일부 시작된다. 15만원에서 최대 45만원까지 지급한 1차 소비쿠폰은 7월21일부터 지급하고 있으며, 2차는 소득 선별 절차를 거쳐 9월22일(월)부터 국민의 90%에 대해 10만원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1차 지급 이후 소비회복과 소상공인 매출 증가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소비자심리지수’(한국은행)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이 시작된 7월에 2021년 이후 최대치인 110.8을 기록하고, 8월 111.4로 상승해 7년 7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 원문 보기


매체/퍼포먼스

#IT

美 FTC, AI 챗봇 안전성 조사…알파벳·메타·오픈AI 등 포함

–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가 인공지능(AI) 챗봇이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알파벳, 메타, 오픈AI, xAI, 스냅을 포함한 7개 기업에 명령을 내렸다.

– FTC는 기업들이 사용자 참여를 수익화하는 방식, 캐릭터 개발 및 승인 과정, 개인정보 활용 여부, 규정 준수 모니터링, 부정적 영향 최소화 방안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 AI 챗봇이 확산되면서 윤리적·프라이버시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특히, AI 기술이 자체적으로 학습하며 예측 불가능한 결과를 초래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안전성 논란이 더욱 확산될 전망이다.

👉 관련 기사 보기


#AI

어도비 “AI 에이전트 통한 고객 경험 오케스트레이션 재정의”

– 어도비가 기업의 고객 경험 및 마케팅 캠페인 구축, 전달, 최적화 방식을 혁신적으로 바꿀 AI 에이전트의 정식 출시를 12일 발표했다.

– 에이전트 오케스트레이터의 토대가 되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전사적으로 실시간 데이터를 연결해 기업 데이터, 콘텐츠, 워크플로우에 대한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 안줄 밤브리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의 AI 혁신은 프로세스를 재구상하고 마케팅 팀의 생산성을 높이고, 개인화된 경험을 대규모로 제공해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향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보기

뉴스클리퍼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