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도 가고 봉사도 하고!? 카카오 T가 보내주는 봉사여행! [카카오 T, 봉사여행, CSR캠페인]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여행도 하고 봉사도 하고?!

사회적 이슈에 적극적으로 개입해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브랜드가 궁금하다면?

여러분은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은 편인가요? 봉사에 관심은 있지만 막상 어떻게 시작할지 조금 막막하기도 하죠. 브랜드 입장에서도 CSR 캠페인으로 봉사활동을 기획할 때 이런 고민을 하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봉사활동과 더불어 체험과 배움까지 챙길 수 있는 브랜드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 보람과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봉사여행

본격적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볼런투어’가 무슨 뜻인지 알고 계신 분, 손…?👋 볼런투어는 ‘자원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의 합성어예요. 쉽게 말해 봉사도 하고 여행도 할 수 있는 활동이죠! 여행 카테고리가 들어간 만큼 ‘어떤 컨셉과 테마로 기획되었는지’가 캠페인의 핵심이 될 것 같은데요. 카카오모빌리티는 매달 다양한 테마로 볼런투어 프로그램, <기브셔틀>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카카오모빌리티
출처 카카오 T

카카오 T 앱 메인화면에서도 기브셔틀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어요. 참여자들은 여행 탭에서 매달 오픈되는 테마를 신청해 떠날 수 있죠. (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가비는 전액 무료라고🙃) 접근성이 좋아 참여자들은 쉽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어요.

지난 5월 진행된 <기브셔틀>을 살펴보면 좀 더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문화재 보호’를 테마로 진행된 지난 5월 참여자들은 파주 황희 선생 유적지로 떠났는데요.

출처 카카오모빌리티

봉사활동 프로그램에서 봉사만 한다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 목조 건축물을 관리하는 봉사를 하는 동시에 문화재와 관련된 투어도 함께 경험했죠. 참여자는 유생체험이나 전통놀이를 함께 즐기며 여행의 설렘과 봉사의 보람을 함께 느낄 수 있었어요.

🍏 참여자들도 무언가 얻어갈 수 있는, 명확한 ‘기브앤겟’

‘볼런투어’ 컨셉의 <기브셔틀>이 기존 봉사활동과 비교되는 차별화 포인트가 있다면, 바로 ‘기브앤겟’이 명확하다는 점이에요. 기존 봉사활동이 참여자들이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Give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 기브셔틀은 참여자들이 봉사활동을 하면서(Give), 얻어갈 수 있는 것(Get)까지 마련되어 있죠. 여행지에 대한 경험 외에 참여자들이 어떤 것을 Get 할 수 있는지 살펴볼까요?

참여자의 소속감과 책임감을 북돋아주는 굿즈 제공

출처 카카오모빌리티

현장에 도착하자마자 제공되는 기브셔틀 굿즈! 1인용 폴딩 방석, 에코백, 리유저블컵 등 현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굿즈를 수령합니다. 참여자들은 굿즈 덕분에 단체에 대한 소속감과 책임감을 느끼게 되죠.

명사의 강연으로 봉사활동도 더욱 재미있고 뜻깊게!

출처 카카오모빌리티

참여자는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전, 큰★별쌤 최태성 역사 커뮤니케이터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데요. 활동과 걸맞은 강의 덕분에 참여자들은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책임감 있게 봉사에 참여할 수 있죠.

봉사활동을 하면서 명사의 강연도 들을 수 있고, 가치 있는 정보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데요. 기존 봉사활동을 자신의 노동력이나 지식을 일방적으로 기부하는 것이라 느꼈던 참여자의 인식을 개선하고, 심리적 장벽을 낮춰주고 있습니다☺️

중요한 건 지속적인 CSR 캠페인

플랫폼과 대중이 함께 시너지를 발휘하는 것을 목표로 <기브셔틀>을 기획한 카카오 T! ‘브랜드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는 시점에서, 기존 봉사활동의 부담을 줄이고 참여자를 위한 혜택까지 고려해 브랜드와 사회, 참여자가 모두 성장할 수 있는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좋은 일을 하기보다는 카카오모빌리티가 제일 잘할 수 있는 ‘이동 서비스’를 캠페인에 녹여냈다는 점도 중요 포인트 중 하나! 카카오모빌리티는 셔틀을 활용해 ‘카카오 T’라는 플랫폼의 정체성까지 효과적으로 드러내고 있습니다. 참여자들은 기브앤겟이 명확한 캠페인 덕분에 봉사에 대한 경계를 허물고, ‘좋은 일을 하면 좋은 것이 찾아온다’는 메시지를 전달받을 수 있죠😊

*해당 아티클은 ‘카카오모빌리티’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