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도 뜯고, 전단지도 뜯고! 콘텐츠 속에 제품의 특징을 녹여내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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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몰입하게 만들어서 죄송합니다…

재치 있는 콘텐츠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홍보 사례가 궁금하다면?

우리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싶은 분들이라면, 주목해야 할 이번 아티클! 지상파 방송국의 프로그램부터 F&B 브랜드의 신제품까지, 신선한 홍보로 화제가 된 사례만 모아왔어요. 어떤 내용인지 함께 살펴보시죠!

🍎 <굿파트너> 김지상 사과 영상

이번 아티클의 첫 번째 홍보 맛집은 SBS 드라마 <굿파트너>예요. <굿파트너>는 이혼 전문 변호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인데요. 해당 작품에서 지승현 배우가 맡은 김지상 역은 불륜으로 시청자들의 공분을 샀어요. ‘국민불륜남’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김지상에 대한 여론이 싸늘했죠.

출처 유튜브 SBS

<굿파트너>는 시청자들의 이같은 관심을 캐치해 과몰입 콘텐츠를 제작했어요. 바로 SBS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김지상입니다, 죄송합니다.’라는 콘텐츠! 극 중 캐릭터인 김지상이 ‘대국민 사과’ 하는 영상으로 ‘먼저 저의 불륜으로 극 중에서 상처를 많이 받았던 차은경에게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말 해서는 안 될 짓을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등 작품의 스토리와 캐릭터의 특성을 녹여 사과 영상을 코믹하게 연출한 것이죠.

보통 드라마의 자체 콘텐츠는 캐릭터 연기했던 배우의 리얼한 모습을 노출시켜 색다른 매력을 전하는데요. <굿파트너>는 화제성이 높은 캐릭터를 콘텐츠에 등장시켰습니다. 기존 시청자들은 드라마 속에서만 접하던 인물을 가까이서 마주하고 보다 현실 속 인물이라 느끼게 돼요. 드라마를 시청하지 않던 사람들은 드라마의 내용에 대한 호기심이 생기고요.

출처 유튜브 SBS 댓글 반응

🧡 뚜레쥬르 – 빵도 뜯고, 전단지도 뜯고!

지난주, 뚜레쥬르가 신제품 빵을 홍보하기 위해 전단지를 부착했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touslesjours_kr (1, 2) 전단지 (3) 포스터

해당 전단지 이벤트의 마케팅 포인트는 ‘뜯는다’는 행위의 공통점을 잘 연결시켰다는 것인데요. 전단지에는 ‘누구나 손맛은 있다 뜯기만 하면’이라는 문구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한 장씩 뜯을 수 있다’는 32겹 브레드와 전단지의 유사성을 활용해 제품의 소구 포인트를 전달한 것이죠.

‘뜯는다’는 공통점을 드러내기 위해 화장실에도 전단지를 부착한 뚜레쥬르! ‘휴지와 빵은 뜯어야 제 맛’ 등의 문구로 신제품을 활용하는 레시피와 매력을 어필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뚜레쥬르

전단지를 마주치기만 해도 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점 역시 이벤트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예요. 전단지의 아래 부분을 뜯어 QR코드를 스캔하면 신제품 20% 할인 쿠폰을 받아볼 수 있으니까요. 소비자는 간단한 게릴라 이벤트로 전단지를 접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신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좋고요. 뚜레쥬르는 할인 쿠폰을 지급해 소비자의 신제품 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신선한 콘텐츠로 정체성을 각인시킨 사례들을 살펴봤어요. SBS <굿파트너>와 뚜레쥬르의 이벤트 모두 신선한 형식으로 대중에게 다가갔는데요. <굿파트너>는 유튜브 채널에서 화제성 있는 콘텐츠에 캐릭터의 특징을 녹여내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유발했고, 뚜레쥬르는 제품의 특징을 이벤트 전면에 녹여내 장점을 전했어요. 브랜드를 홍보하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면, 이런 포인트를 모두 체크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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