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선물 방식
비슷한 서비스 속에서도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화를 만들어내고 싶다면? 꼭 읽어보세요!
상대방의 집 주소를 몰라도, 완벽한 취향을 몰라도 선물할 수 있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귀여운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와 배경을 정하고 쓰고 싶은 말을 적어 선물과 함께 전달할 수 있었죠!

이 메시지 카드에 여러 가지 기능이 더 추가되었다는 사실! 우선 고를 수 있는 카드 포장도 9개에서 50여 가지로 더욱 다양해졌구요. 카드 디자인에 제한을 두지 않게끔, 나만의 카드 기능도 추가되었어요! 내가 원하는 이미지, 영상을 넣어 선물과 함께 보낼 수 있답니다

그리고, 텍스트로만 표현할 수 있던 말은 음성 메시지로 직접 녹음해 전할 수도 있게 되었어요 새로워진 카카오톡 선물하기 덕분에 2022년에는 더욱 따뜻한 마음을 담아 선물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콘텐츠 활용 팁!
상대방의 집 주소를 몰라도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은 마켓컬리를 포함해 여러 플랫폼에서도 선보이기 시작했는데요. 다른 플랫폼들과 기본적으로 같은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어느 부분에서 차별화를 둘 수 있는지, 혹은 앞장설 수 있는지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 CU는 못하는 거 빼고 다해!
지난 가을부터 은행들이 오프라인 거점을 늘려가기 위해 편의점과 손잡고 협업 점포를 오픈했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CU는 하나은행과, GS25는 신한은행과 함께 매장을 열어 큰 화제가 되었었죠
이렇게 편의점은 다양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고, 오프라인 매장이 많다는 강점을 살려 다양한 사업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최근 CU는 ‘픽앤픽‘의 대여 서비스를 매장으로 가져와 운영하겠다고 밝힌 바가 있어요! 플랫폼의 강점을 잘 활용하고 있는 사례를 보여주고 있는 것 같죠?
• 드디어 엄마는 외계인 초코볼 등장!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메뉴, 엄마는 외계인에 들어가는 초코볼 좋아하시나요? 한때 몰티저스가 엄마는 외계인의 초코볼과 가장 비슷한 맛을 가졌다며 엄청난 인기를 얻었잖아요 하지만 이번엔 진. 짜. 엄마는 외계인 초코볼의 정식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벌써 모든 쇼핑몰에서 완판되며 그동안의 인기를 인증하고 있어요 인기 메뉴에 들어가는 부속 재료를 완제품으로 판매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아요. 초코송이의 막대 부분을 뺀 초콜릿 부분만 판매했던 송이모자나, 불닭볶음면의 불닭소스처럼 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