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거시 브랜드가 젊은 세대에게 다가가는 방법! 젊은 타깃을 공략하는 박카스의 마케팅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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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 많은 브랜드가 젊은 세대에게 다가가는 법!

젊은 세대를 겨냥한 브랜드의 마케팅 사례가 궁금하다면?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관심을 끌 수 있는 마케팅을 펼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고민이신가요!? 그래서 준비한 이번 아티클! 광고와 이벤트, 팝업스토어 등에 젊은 세대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녹여내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한 브랜드의 사례입니다. 주인공은 무려 1963년에 출시되어 61세의 나이를 자랑하는 동아제약의 박카스인데요. 함께 살펴볼까요?

🌊 박카스 – 젊음을 힘껏 마음껏

광고 맛집으로 유명한 동아제약의 박카스! 지금까지 박카스는 수험생부터 직장인, 할머니와 할아버지 등 다양한 세대를 겨냥한 광고로 전 국민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했는데요.

출처 유튜브 동아제약 OFFICIAL

🌊 박카스 – 캠퍼스어택, 박카스 OOTD

출처 인스타그램 @dongabacchus_official (1, 2) 박카스 캠퍼스 어택 (3) 박카스 OOTD

🌊 박카스 – 블루웨이브 팝업스토어

출처 인스타그램 @dongabacchus_official

박카스는 젊은 세대에게 여름휴가지로 인기인 강원도 양양에 ‘박카스 블루웨이브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기도 했어요. 포스터에는 ‘박카스와 서핑이 만나 만든 새로운 물결’이라는 팝업스토어의 컨셉이 잘 녹아있죠.

출처 인스타그램 (1) @bacchus_friends (2) @dongabacchus_official

서핑 보드, 튜브 등의 소품을 활용해 해변 분위기를 낸 팝업스토어!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소비자들은 비치타월, 비치볼 등의 리미티드 굿즈를 만나볼 수도 있고요. SNS 이벤트에 참여해 서핑 원데이 클래스 수강권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타깃의 관심사에 부합하는 리워드를 제공한 덕분에, 소비자들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제품을 시음하며 브랜드 경험을 쌓고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어요. 박카스가 젊은 세대의 여름철 수요가 높은 양양 죽도해변을 로케이션으로 선정해 접근성을 높이고, 타깃에 적합한 굿즈를 제공해 참여를 유도한 것이죠. 서핑을 즐기러 온 젊은 세대가 스포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돕고 있는 것!

오늘은 젊은 세대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콘텐츠 속에 녹여낸 박카스의 마케팅 사례를 살펴봤어요. 블루웨이브 팝업스토어부터 캠퍼스 어택까지! 타깃을 겨냥한 콘텐츠로 소비자와 더욱 가까워지고 싶은 브랜드라면 타깃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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