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이지만 오프라인 감성을 느끼는 거야
인스타그램에 새로 생긴 스토리 스티커를 사용하고 싶다면? 읽어 보세요!
📧 ‘새로운 스티커 4개가 출시되었습니다! 스토리에 사용해보세요’ 인스타그램에서 온 알림이에요! 새로 나온 기능은 빠르게 써보는 게 인지상정이죠😎 아직은 일부 이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지만, 곧 모두가 사용할 테니 어떻게 쓰는 건지 빠르게 알려드릴게요.
· 떼어내는 스티커
‘떼어내는 스티커’부터 살펴볼게요! 우선 스토리에 올리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고 ‘떼어내는 스티커’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이 스토리가 흐리게 표시됩니다. 사람들은 메시지를 보낸 후에 스토리를 또렷하게 볼 수 있습니다.’라는 안내가 뜨는데요. ‘숨겨진 내용’ 칸에 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하면 끝! 여기에는 이 숨겨진 사진이 궁금하도록 후킹한 메시지를 써놓는 것이 좋겠죠?
이렇게, 가려진 사진이 궁금한 사람은 스토리에 메시지를 보내야 하기 때문에 직접적인 인터랙션이 필요한 상황에 쓰기 좋습니다. 숨겨진 사진에 쿠폰 번호를 넣거나, 이벤트를 작성해 놓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 프레임
아날로그 감성이 인기를 끌며,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추억을 만드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이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도 폴라로이드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폴라로이드 사진의 배경이 될 사진을 고르고, ‘프레임’ 스티커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프레임 스티커에 넣을 사진을 선택하고, 하단에 메시지를 남기면 끝! 이 스토리를 보는 사람에게는 ‘Shake to reveal’ 문구가 뜨며 핸드폰을 흔들라고 요청하는데요. 핸드폰을 흔들면? 짠! 흐릿했던 사진이 선명하게 나타납니다. 폴라로이드 사진이 빨리 나오라고 흔드는 경험을 그대로 살렸죠.
이 기능은 걸그룹 르세라핌과 함께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사진이 찍힌 일시가 자동으로 표시되어 보정할 수 없는 아날로그 감성을 더욱 담아냈네요.
· 컷아웃 스티커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꾸미기 위해 다양한 스티커를 활용하는 유저가 많죠. 이제 스티커를 더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컷아웃 스티커’가 나왔습니다. 스티커로 만들 대상과 배경의 경계가 확실한 사진을 선택하면 인스타그램이 자동으로 스티커를 만들어주는데요. 이렇게 만든 스티커는 다른 스토리를 올릴 때도 ‘내 스티커’ 칸에서 쉽게 꺼내 쓸 수 있답니다. 항상 스토리에 똑같은 로고를 붙여야 했거나, 자주 쓰는 이미지가 있다면 더욱 간편해졌죠!
· 직접 추가 음악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템플릿을 만들어 원하는 요소를 고정 시켜두고, 다른 사람들이 그 템플릿대로 스토리를 올릴 수 있는 ‘직접 추가’! 이제 여기에 ‘음악’이 추가 된 ‘직접 추가 음악’이 생겼어요.
원하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만들고, 음악을 추가합니다. 여기서 내가 선택한 음악을 제외한 이미지와 텍스트가 다른 사람도 활용하게 될 ‘템플릿’이 돼요.
‘등장곡’이라고 써둔 템플릿이 만들어지자 다른 이용자가 이를 보고 음악을 선정해 스토리 공유를 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이 템플릿에 참여하여 여러 음악이 쌓이면 ‘인기곡’이 만들어져 표시된다고! ‘봄에 생각나는 노래’, ‘커버 해줬으면 하는 노래’ 등등 다양한 주제로 질문을 던지고 노래로 답을 받아볼 수 있겠죠?🎤 인기곡으로 선정된 노래를 빠르게 활용하는 것도 중요할 거예요!
이렇게 새로 생긴 4가지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티커를 알아보았는데요. 각종 기능은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중요하죠. 누구보다 빠르게 기능을 활용해서 ‘오 이 기능 뭐야?’하고 궁금할 소비자들을 노리는 것도 방법! 운이 좋게 우리 브랜드 계정도 새로운 스티커들을 사용할 수 있다면 지금 바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