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1 이제 네이버 웨일에서도 스터디윗미!
기존 서비스에 새로운 콘셉트와 기능을 더해 유저를 늘리는 방법이 알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것들이 비대면 활동으로 바뀐 요즘, 카페나 독서실에 가기에도 조심스러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콘텐츠 중 하나가 바로 ‘스터디윗미’ 콘텐츠인데요. 유튜브에서는 실시간 라이브 혹은 다른 사람이 올려둔 공부 영상을 틀어둔 채 공부를 하기도 하고, ‘열품타’라는 앱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그룹을 만들어 접속한 사람들끼리 실시간으로 함께 공부를 하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 고구마말랭이에서는 네이버 웨일이 만든 화상 공부 플랫폼 ‘웨일온스터디’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해요.
‘웨일온스터디’는 네이버 웨일의 화상 회의 서비스 웨일온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예요🐳 네이버 웨일에서 웨일온을 누르면 웨일온스터디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어요.
웨일온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한 이 서비스는 크게 세 가지 기능을 갖고 있는데요.
1️⃣ 도서관 영상이나 적당한 소음 등 집중력을 높여주는 콘텐츠가 제공되는 <테마 스터디>
2️⃣ 호스트의 화면이 대표 화면이 되어 강의나 공부법 등을 공유하기에 편리한 <스터디윗미>
3️⃣ 사용자 모두가 각자 화면을 공유할 수 있어, 참여자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그룹 스터디>
사용자들은 원하는 스터디를 선택해 참여할 수도 있고, 직접 스터디를 만들 수도 있어요.
한 스터디에는 호스트 설정에 따라 최대 48명까지 입장이 가능한데요. 구성원들끼리 일간/주간/월간 학습 통계를 확인할 수도 있고, 유저 개인별로 학습 목표 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어요⏰
직접 스터디를 만들어 친구들을 초대해 아는 사람들끼리만 함께 공부할 수도 있고, 카테고리 별로 수능/취준/재택근무 등 같은 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공부할 수 있는 웨일온스터디✏️! 혼자서 공부하다 의욕이 떨어질 땐, 웨일온스터디에서 함께 공부해 보는 건 어떨까요?
콘텐츠 활용 팁!
비대면 스터디가 하나의 트렌드가 된 요즘, 네이버 웨일온은 기존에 존재하던 화상 회의 기능에 화상 공부 플랫폼이라는 콘셉트를 더해 웨일온스터디를 만들었어요. 화상 회의나 화면 공유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은 많지만, 학습에 특화 되게 만든 플랫폼은 아직 많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서비스가 필요했던 사람들이 네이버 웨일을 찾게 될 것 같아요. 이처럼 우리 브랜드도 사람들이 기존의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 파악한 후, 그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더해준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서비스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금융 앱의 강자 토스가 새로운 서비스를 공개했어요. 모두에게 쉬운 금융을 위해 모두에게 쉬운 언어를 제공하고자 하는 토스페이스가 그 주인공인데요. 자세한 이야기를 고구마말랭이가 알려드릴게요👀
토스페이스는 하나의 시각 언어이자 폰트로 3,600개의 이모지가 있는데요. 익숙한 이모지지만 토스페이스에서 제공되는 이모지만의 특별한 포인트가 있어요!
바로 글을 읽을 때 이용자들의 시선이 오른쪽으로 향하는 포인트를 짚어낸 토스페이스! 제각각이던 이모지들의 방향 변화 포인트를 재치있고 직관적으로 설명하고 있어요. 사용자들에게 토스페이스가 어떤 이점을 제공하고 싶은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겠죠?
다양한 조합을 퍼즐처럼 활용할 수도 있어요! 모자, 액세서리, 옷과 같은 이모지의 각 구성 요소를 퍼즐처럼 조합해 가지각색의 이모지를 만들어낼 수 있답니다. 사용자들에게 시각적 표현의 한계를 높여 준 토스페이스는 Mac OS에서 사용 가능해요! (Windows는 컬러 이모지 폰트 지원이 안돼서 쓸 수 없다고해요)
개성이 담긴 나만의 이모지를 제작할 수도 있어요. (토스페이스의 다양한 이모지 서비스를 간접 체험하게 하는 것으로 사용자들의 이해를 높이는 중😆) 다양한 이모지로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할 토스페이스! 앞으로의 콘텐츠에 빠르게 적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