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전부터 관객의 관심을 사로잡고 싶다면? 마이크로 사이트, 콜라보, 밈까지 알차게 활용한 영화 마케팅 살펴보기 [베놈: 라스트 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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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여기가 마케팅 맛집이라는데…

다채로운 홍보 전략으로 화제가 된 최신 영화가 궁금하다면? 읽어 보세요!

어제 영화 <베놈: 라스트 댄스>가 우리나라에서 전 세계 최초로 개봉했어요. 개봉 전부터 꾸준히 전체 예매율 1위에 오르며 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이에 한몫한 건 관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른 베놈의 특별한 영화 마케팅! 본격적으로 영화를 즐기기 전에, 이번 아티클부터 살펴보자고요~

🐶 반려동물 베놈 만들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재밌는 멘트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사람이 함께 나온 사진은 제작이 불가하다는 설명과 ‘죄송합니다. 에디만 베놈이 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고요. 사진을 만드는 과정에서는 ‘애완동물과 베놈이 하나가 되고 있어요.’라는 문구가 나와 있어요. 외계 생명체 심비오트가 주인공 에디와 공생하며 베놈으로 탄생한다는 영화의 컨셉을 곳곳에 잘 녹여낸 것이죠.

완성된 사진에는 영화의 제목과 개봉일이 함께 새겨져 있어요. (배경을 바꿔주는 디테일까지!👀) 그리고 사진을 다운로드한 뒤 SNS에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랜딩 버튼도 있죠. 반려동물을 키우는 주인이라면, 베놈으로 변한 자신의 반려동물을 당연히 SNS에 자랑하고 싶잖아요? 그 심리를 유도한 동시에 자연스럽게 영화가 홍보될 수 있도록 한 거예요.

🎨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 콜라보

출처 인스타그램 @sonypictureskr_official
출처 인스타그램 (1) @25_jw (2) ygbowwow

💘 밈, 짤, 트렌드 모두 놓칠 수 없다!

출처 인스타그램 @sonypictureskr_official (1) 올림픽 (2) 추석
출처 인스타그램 @sonypictureskr_official (1) 캡챠 테스트 (2) 요즘 외출 전 루틴

오늘은 영화 <베놈: 라스트 댄스>의 마케팅 전략을 꼼꼼히 살펴봤어요. 신선한 베놈 필터로 바이럴을 유도한 마이크로 사이트부터 콜라보, 트렌드와 밈 등 계속해서 화제성을 이어가기 위해 즐길 거리를 제공했죠. 날이 갈수록 영화 프로모션도 더욱 재밌어지고 다양해지고 있는 것 같지 않나요? 또 다른 영화 마케팅 사례가 궁금하다면, 아래 아티클도 함께 읽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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