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은 아쉬워~ 요즘엔 3자 콜라보가 대세!
MZ세대를 사로잡은 콜라보 트렌드가 궁금한 마케터라면? 주목!
인생에서 꼭 충족되어야 하는 3가지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의식주죠.😉 MZ세대의 의식주를 책임지는 버티컬 플랫폼 <무신사>, <배달의민족>, <오늘의집> 3개 브랜드가 뭉쳤습니다! 2022 의식주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 WOW
브랜드의 특성을 살려 ‘의(衣)’는 무신사가, ‘식(食)’은 배달의민족이, ‘주(住)’는 오늘의집이 담당했습니다. 이벤트의 대표 콘텐츠는 바로 의식주 능력 테스트! ‘잘 입고, 잘 먹고, 잘 살자’라는 주제로 플랫폼 별로 의, 식, 주에 관련된 테스트를 진행 중인데요. 테스트 당 10문제로, 부문별 만점자 중 추첨을 통해 하루 1만 원씩 총 365만 원 상당의 <의식주 365 이용권>을 준다고 해요. 만일 3개 테스트에서 모두 만점을 받는다면? 무려 1,000만 원 상당의 주인공이 될지도?! 😲
만점자가 되지 못했다고 실망은 금물! 100% 지급하는 쿠폰 뽑기도 진행한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1회 참여만 가능하지만,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면 1번의 기회를 더 제공해요. 재밌는 의식주 테스트도 참여하고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의식주 쇼핑까지 하러 달려가 볼까요?
콘텐츠 활용 팁!
이색 콜라보 마케팅이 성공 가도를 달린 뒤, 수많은 브랜드의 콜라보 마케팅을 접하셨을 텐데요. 최근 각광받는 콜라보 트렌드는 무려 3사가 협업하는 <3자 콜라보>랍니다! 각 브랜드가 가진 인지도, SNS 등 자원을 합치니 파이가 커져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고, 더 큰 브랜드 타깃 확장도 노릴 수 있죠. 3자 콜라보 사례가 더 궁금하다면? <아시아나 호피 라거>도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