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커머스 마케팅 최신 트렌드 [티몬, SSG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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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커머스 : 요즘엔 하나만 팝니다

e커머스 마케팅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요즘 ‘e커머스 업계’에 한 브랜드나 특정 카테고리에 집중해 혜택을 제공하고 판촉을 진행하는 마케팅 활동이 부쩍 증가하고 있는데요. 고구마말랭이의 눈에 띈 두 가지 사례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내용을 파악해 볼까요?🙌

<티몬 : 올인데이> – 하나의 브랜드에 All-in

출처 티몬

티몬은 티몬데이, 몬스터위크 등 ‘데이 마케팅’을 잘 활용하는 커머스 플랫폼인데요. 작년 12월부터는 특정 브랜드와 협업해 하루 동안 플랫폼 전면에 집중 노출하는 ‘브랜드데이’ 마케팅을 펼치기 시작했어요.

하나의 브랜드데이를 알리기 위해 ✅ 앱 초기 화면 ✅ 팝업 ✅ 상품 추천 최상단 영역 ✅ 앱 푸시 ✅ 외부 광고 영역 등 플랫폼이 지닌 거의 모든 광고&상품 노출 영역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답니다.

이런 선택과 집중을 통해 첫 번째로 브랜드데이를 진행한 ‘이랜드’는 하루 동안 제품이 1초에 1개꼴로 팔렸다고! 하루 만에 전월 매출 30% 달성, 이랜드 페이지 조회 수 100만 건 돌파, 이랜드 인기 브랜드 제품의 매출 2~4배 상승, 티몬 내 인기 검색어 1위 차지 등 많은 유의미한 성과를 기록했답니다😮

출처 티몬

올해 티몬은 기존 ‘브랜드데이’의 명칭을 ‘올인 데이’로 리뉴얼하며 더욱 공격적인 브랜드 협업을 예고했는데요! 티몬의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해 봐도 좋겠죠?

<SSG닷컴 : 쓱세일> – 하나의 카테고리에 All-in

출처 SSG.COM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SSG닷컴! SSG닷컴은 최근 뷰티 제품 특화 프로모션인 ‘뷰티쓱세일’을 진행했는데요. 티몬이 하나의 브랜드에 집중해 프로모션을 펼친 사례라면, SSG닷컴은 하나의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프로모션을 펼친 사례에 해당해요.

SSG닷컴도 행사 기간 동안 최대한 많은 소비자에게 행사를 알리기 위해 노력했어요. ✅ 모바일 앱 상단에 쓱세일 탭을 배치하고 ✅ 타임 딜 ✅ 라이브 방송 편성을 늘렸답니다. 검색 필터를 집중적으로 지원하기도 했고요. (각종 할인 쿠폰 제공은 기본!)

’뷰티쓱세일’ 기간 동안 SSG닷컴의 뷰티 매출은 전년 대비 225%나 상승했다고! 신세계그룹의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 매출을 넘어선 정도랍니다😮

콘텐츠 활용 팁!

e커머스가 이렇게 하나의 브랜드나 카테고리에 집중해 마케팅을 펼치는 이유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어요.

1️⃣ 참여 브랜드의 수요에 맞춰 한정된 자원으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고

2️⃣ 핵심 타깃에게 집중적인 혜택을 제공하여 프로모션의 실효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

협업하는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킬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면 이번 특화 마케팅 사례를 참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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