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런 상세 페이지가 좋더라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1. 최근 이사를 가야 해 가전제품을 둘러보고 있는데 뭘 사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선택지가 너무 많아요.
2. 냉장고를 검색했더니 검색 결과가 300만 개가 넘네요.

3. 더구나 디자인은 같아 보이는데 RF60A91C3AP와 RF85A9001AP는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 (옅게나마 용량과 크기가 다르다고 적혀있지만 이해하기엔 한계가 있어요)
4. 영상부터 텍스트, 이미지, 카드 뉴스까지 제품을 설명하기 위한 방법은 많습니다.
5. 하지만 상세 페이지만큼 많은 내용과 디테일한 정보를 담긴 힘들죠.
6. 소비자는 수없이 많은 구매 여정을 거쳐 결국 상세 페이지에 도착합니다. 구매 버튼을 누르기에 앞서 마지막 관문으로 내용을 훑어요. 그리고 구매를 결정하죠.
7. 때문에 팔고자 하는 제품의 모든 내용이 담기고 서사와 이야기를 갖춰 소비자의 마음을 흔들어야 합니다.
7.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3가지입니다. ①소비자의 마인드와 ②그에 따른 행동. ③그리고 브랜드가 제공하는 정보


구매 동기부여를 위한 상상력 자극

1. 상세 페이지는 최상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확실히 주목도가 높아요.
2. 구매 후 달라지는 모습을 최상단에 배치해 상상하게끔 만들어 보세요. 상상력을 동반한 설득은 강력한 힘이 있어요

출처 모도리 / 굿티

3. 판매하는 제품의 사용 전과 후가 확실하다면 모도리와 같이 before&after 이미지를 제작해 보세요. 주방에서 겪는 불편함이 제품으로 해결됐어요.
4. 또는 대세감을 강조해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셀럽과 인플루언서가 인증하고 사용한 굿티는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다고 하네요.

구매 확신을 위한 리뷰 제공

1. 소비자는 실패 없는 쇼핑을 원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 만져보고 이리저리 돌려볼 수 있겠지만 온라인은 그렇지 않죠.
2. 때문에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의 안전성과 높은 퀄리티를 강조해 신뢰도를 쌓는 게 중요합니다
3. 하지만 내가 우리 제품이 좋다고 말하는 것은 그 효과가 미비하겠죠. 그렇다면 다른 사람의 입을 통해 우리 제품이 가진 강점을 말해보세요.

출처 오늘의 집 한샘조명 / 보고쿡 / 맘큐

4. 이미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의 후기를 콘텐츠로 만들어 상세 페이지에 노출해보거나 포토 리뷰를 상단에 배치해봐도 좋습니다. 이러한 기획은 역시 오늘의 집이 가장 잘 하는 것 같아요.
5. 숫자로 말할 수 있는 확실한 데이터가 있다면 그것을 활용해 보세요. 보고쿡 미역국수와 같이 누적 판매량과 동종 카테고리 내 성과를 강조한다면 신뢰가 생기겠죠?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은 제품임을 소비자는 느낄 거예요.
6. 그 밖에도 전문가의 의견이나 전문기관에서 진행한 테스트 통과 이력이 있다면 놓치지 말고 상세 페이지에 녹여보세요!


구매 결정을 위한 가격 경쟁력 확보 및 구매 경험 제공

1. 비싼 건 싸게! 싼 건 더 싸게! 비슷한 제품이라면 가성비와 가심비를 따져 제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2. 할인 쿠폰을 제공하거나 포인트 적립을 안내해 좋은 제품을 더욱 저렴하게 살 수 있음을 강조한다면 전환율은 올라갈 거예요.

출처 피피픽 / 굿티 / 닥터 브로너스

3. 이때 회원가입 혜택, 첫 구매 혜택 또는 구독자 혜택과 같이 마케팅과 연계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면 추후 소비자의 재구매율에도 영향을 미치게 될지도!
4. 소비자는 제품의 기능과 디자인뿐만 아니라 구매할 때의 경험까지 생각합니다. 사후관리는 잘 되는지, 배송은 빠르게 오는지, 불필요한 택배 박스와 포장으로 환경을 해치지는 않을지와 같이 말이죠.
5. 굿티의 100% 환불제 프로모션이나 닥터 브로너스의 친환경 패키지는 구매 경험을 상세 페이지에 잘 녹여낸 사례입니다.


결국 상세 페이지의 답은 소비자로부터

1. 하늘 아래 같은 상세 페이지가 존재할 수는 없죠! 제품이 가진 장점은 무엇인지, 어떻게 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어떤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지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2. 또한 소셜 미디어를 통한 유입부터 포털 검색을 통한 유입, DA 광고를 통한 유입까지 어디서 어떻게 유입할 수 있을지 모든 상황까지도 고려해야 하죠.
3. 상세 페이지 제작에 정답은 없지만 한 번만 제작하면 된다! 란 생각은 오산입니다. 소비자의 반응을 살피며 계속 디벨롭한다면 정답에 가까운 답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4.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3가지만 기억하세요! 소비자의 마인드, 소비자의 행동, 브랜드가 제공해야할 정보.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