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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론에서 스트리밍 말고 숲트리밍하세요

소비자 참여를 이끄는 ESG 캠페인이 궁금하다면? 꼭 읽어 보세요!

K-POP의 파급력이 커지며 덕질의 트렌드도 많이 바뀌었어요. 팬 사인회에 가기 위해 다량의 앨범을 구매하거나, 앨범 구성품인 포토카드를 가지기 위해 앨범을 구매하는 문화까지! 일각에선 같은 앨범을 다량으로 구매하는 과소비가 환경 파괴에 영향을 미친다며 우려의 목소리를 내기도 하는데요. 알고 보면 팬덤은 지속 가능한 덕질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그중엔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이름을 딴 숲을 조성하는 문화도 있어요. 최근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이 이런 팬덤 문화에 동참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해요. 어떤 소식인지 고구마말랭이와 함께 알아볼까요?🤔

출처 국제기후환경산업전 블로그

멜론이 새롭게 시작한 프로젝트 이름은 <숲;트리밍>이에요. 멜론 정기결제권을 이용하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요🤗 숲;트리밍 페이지에서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선택하기만 하면 끝! 이후 매월 멜론 이용권 결제 금액의 2%가 선택한 아티스트의 이름 앞으로 자동 적립된답니다. 아티스트의 페이지에 총 2,000만 원이 적립되면, 해당 금액은 서울환경연합으로 기부되어 아티스트의 이름을 딴 숲을 조성하는 데에 사용될 예정이에요.

출처 숲;트리밍 검색 결과

<숲;트리밍> 프로젝트에 참여하면 실시간 진행 상황도 볼 수 있어요.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숲 조성을 위해 몇 명의 참여자가 함께하고 있는지, 목표 금액에 달성하기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알 수 있답니다!

<숲;트리밍> 프로젝트 확인하러 가기 👈모바일에서만 확인할 수 있어요.

콘텐츠 활용 팁!

이번 프로젝트의 타깃인 ‘K-POP 아티스트 팬덤’ 특성을 확실히 파악한 멜론🍈
1. 팬들 사이에서 화젯거리인 ‘친환경’을 소재로 사용함
2. 아티스트 이름으로 기부되는 방식으로 ‘팬심’을 자극해 높은 참여를 이끌어 냄
3.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개해 목표 달성을 위한 장기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함

덕분에 결집력과 행동력이 강한 팬들은 자발적으로 해당 프로젝트를 외부에 알리며 더 많은 참여를 독려하기까지! 우리 브랜드도 캠페인을 기획하기에 앞서 예비 참여자가 자발적으로 행동할 만한 포인트는 어떤 것이 있는지 캐치해 보자고요😮


  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나의 최애 덕질 유형은 뭘까?

요즘 덕후들 사이에서 핫한 MBTI 테스트가 있어요. 바로 K-POP 팬 커뮤니티인 위트에서 제작한 덕BTI 테스트인데요! 팬심과 MBTI 테스트를 어떻게 엮었는지 오늘의 덤구마로 알아볼까요?

· 나의 최애 사랑 방식을 포카로 저장해요!

출처 덕BTI

덕BTI 테스트는 나의 최애를 향한 덕질 유형을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예요. 테스트 참여 방법은 기존 MBTI 기반의 테스트와 마찬가지로, 주어진 상황을 읽고 나에게 맞는 선택지를 고르면 돼요. 다만 차이점이 있다면 시작 전에 최애 사진을 업로드하고, 마지막에 나의 덕질 유형을 기반으로 최애 포토카드를 만들어 준다는 것! 덕BTI 테스트 이미지는 덕BTI덕질 MBTI 등의 키워드와 함께 SNS에서 활발히 공유되고 있어요.

· 이니스프리의 발빠른 덕BTI 활용

출처 트위터 @innisfree_kr

이니스프리는 유행하는 덕BTI 테스트를 빠르게 마케팅에 활용했어요. 모델 장원영의 사진으로 덕BTI 테스트 결과를 트위터에 공유해 1,000회가 넘는 리트윗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죠! 우리 브랜드도 덕BTI 테스트에 참여해 공식 모델에 대한 애정을 보여준다면, 브랜드에 대한 팬덤의 호감도를 높일 수 있겠죠?

덕BTI 테스트 참여하러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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