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F&B
“또 품절이에요?”…요즘 인기폭발한 ‘4000원’ 디저트
최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앞세운 1인 빙수가 MZ(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부담 없이 혼자 즐길 수 있는 용량과 합리적인 가격이 주요 요인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2030세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1인 빙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 4월 메가MGC커피가 선보인 ‘팥빙 젤라또 파르페’가 대표적이다.
메가MGC커피에 따르면 해당 메뉴를 포함한 신메뉴 4종은 지난 22일 기준 누적 판매량 240만개를 돌파했다. 메가커피 관계자는 “분당 31개씩 팔린 셈”라며 “단일 디저트 메뉴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혼빙’(혼자 먹는 빙수) 열풍의 배경으로 적당한 양, 저렴한 가격, 인증샷을 부르는 비주얼 등을 꼽는다.
👉 원문 보기
#IT
삼성전자, ‘AI 폴더블폰’ 폴드·플립7 내달 9일 공개
삼성전자의 새로운 갤럭시 폴더블폰이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현지시간 9일 오전 10시(한국시간 9일 오후 11시) 공개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언팩에서 인공지능(AI)에 최적화된 스마트폰을 통해 ‘울트라급’ 경험을 선보이겠다고 예고했다.
삼성전자는 24일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에게 ‘삼성 갤럭시 언팩 2025’ 초대장을 발송했다.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열리는 이번 언팩은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닷컴, 삼성전자 유튜브에서 온라인을 통해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폴드7은 역대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스마트폰이 될 것으로 보인다. 폴드7의 두께는 펼쳤을 때 3.9㎜, 접었을 때 8.9㎜로 예상된다. 전작 대비 화면은 더 넓어지고 무게는 줄어든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콘텐츠트렌드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 범접의 메가 크루 미션 영상
– <스트릿 우먼 파이터> 시리즈에서 매시즌 최고 기대 미션으로 꼽히는 메가 크루 미션 영상이 최근 공개되며, 특히 한국 팀 ‘BUMSUP(범접)’의 진가가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
– 저승사자 콘셉트에 충실한 스산스러운 연출은 물론, 국악, 부채춤, 상모 돌리기 등 전통 요소를 절묘하게 녹여내며 한국적 미학과 임팩트를 동시에 확보
– 해당 영상에 국가 기관과 브랜드 계정 등이 앞다퉈 ‘주접 댓글’을 남기며 화제성 확산에 힘을 보태는 중으로, 브랜드 간 댓글 인터랙션은 콘텐츠 연계 및 출연진 협업의 자연스러운 진입점으로도 기능할 수 있어 마케팅적 관점에서 주목할 만함
👉 [메가 크루 미션 글로벌 대중 평가 | BUMSUP(범접)]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애니메이션으로 확장된 K-POP 세계관, 케이팝 데몬 헌터스
– 지난 6월 20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K-POP 아이돌 소재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공개 직후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넷플릭스 무비 차트 상위권(1~3위권)에 안착하며 폭발적인 반응
– 실제 K-POP 아이돌을 오마주한 메인 캐릭터와, K-POP 프로듀서들이 참여한 OST 등으로 글로벌 팬들의 공감과 흥미를 동시에 자극
– IP 자체의 완성도뿐만 아니라 K-POP 팬덤과 소셜 밈을 겨냥한 기획력이 주효하게 작용했으며, 호랑이와 까치와 같이 작호도를 모티프로 한 조연 캐릭터까지 주목받으며 팬아트, 패러디 등 2차 창작이 커뮤니티와 SNS에서 빠르게 확산 중
👉 [사자 보이즈(Saja Boys) – SODA POP (Official Lyric Video)]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