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IT

삼성, 역대 가장 얇은 ‘갤럭시 S25 엣지’ 공개…5.8mm 두께

삼성전자가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가장 얇은 ‘갤럭시 S25 엣지’를 13일 공개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오전 9시 삼성닷컴 등 온라인에서 ‘갤럭시 S25 엣지: 슬림함을 넘어(Beyond slim)’ 행사를 열어 신제품을 공개했다. 14일부터 20일까지 사전 판매를 실시한다. 국내 공식 출시일은 23일이다. 갤럭시 S25 시리즈의 라인업을 완성하는 이번 제품은 행사 주제에서 암시하듯 5.8mm 두께의 슬림한 디자인뿐 아니라 강력한 내구성과 인공지능(AI) 성능을 갖췄다.

AI 기능으로는 개인화된 맞춤형 정보 브리핑을 제공하는 ‘나우 브리프’와 사용자의 실시간 활동을 잠금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나우 바’, ‘글쓰기 어시스트’ 기능이 있다. 구글과 협업한 ‘실시간 비주얼 AI’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 원문 보기


#유통업계

식품·뷰티 호조…컬리, 창립 10년 만에 첫 연결 흑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식품과 뷰티 등 주력 사업의 호조로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실적에서 창사 이래 첫 흑자를 기록했다. 컬리는 연결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17억61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영업손실 약 1억9000만원에서 19억4900만원 상승해 흑자로 전환했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컬리는 지난해 1분기 별도 기준으로 영업이익 5억2570만원을 기록한 바 있으나 연결 기준으로 흑자를 달성하기는 창립 10년 만에 처음이다.

컬리 관계자는 “전 부문의 고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통해 견조한 실적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2분기부터는 마케팅과 고객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공격적인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진행을 통해 시장 평균을 상회하는 성장성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콘텐츠트렌드

웹예능으로 돌아온 <불꽃야구>

– 전·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을 포함한 야구 팀을 꾸려 승부를 펼치는 YouTube 웹 예능 콘텐츠

– 불꽃야구 1화는 최초 공개 58분 만에 동시 시청자 10만 명을 돌파했으며, 최고 동시 시청자는 무려 13만 명을 기록하는 등 단기간에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보임

– YouTube 단독 공개를 통한 높은 접근성과 더불어 국내 야구 팬덤의 지속적인 관심이 결합된 시너지로 인해 새로운 타깃이 유입되며 유의미한 성과 도출

#콘텐츠트렌드

진정성 있는 연애 콘텐츠 <하트페어링>

– <하트시그널>의 스핀오프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2주 연속 화제성 Top10에 진입하며 큰 인기를 보이고 있는 콘텐츠

– 응원하는 커플이 최종적으로 이어지기를 바라는 이른바 ‘과몰입’ 반응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이에 따른 리뷰 콘텐츠 또한 인기를 끌고 있어 지속적으로 관련 콘텐츠가 제작될 것으로 예상

– 대리 설렘의 정서를 추구하는 시청자들의 증가로 진정성 있는 연애 콘텐츠가 더 큰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 [하트페어링 8회 하이라이트]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