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금융업계
농협은행, 점포 대규모 통폐합…출장소 포함 38곳 폐쇄
20일 금융권에 따르면 농협은행은 다음 달 13일과 31일에 걸쳐 38개 영업점(출장소 4개 포함)을 폐쇄하고 인근 영업점과 통합한다. 이는 올해 가장 많은 점포를 폐쇄한 우리은행(36개)보다 많은 숫자다. 올해 들어 출장소 3개와 지점 1개를 신설하고 지점 2개를 폐쇄하며 지난해 말 1100개에서 1102개로 늘어났던 점포 수가 처음으로 줄어들게 됐다.
수도권 통폐합의 경우 점포 대형화를 통한 수익창출을 노린다는 게 농협은행의 설명이다. 신한은행 등 시중은행도 올해 들어 점포 대형화를 추진 중이다. 금융감독원은 지난 14일 비공개 은행장 간담회에서 점포 통폐합에 따른 금융 접근성 문제를 다루며 은행연합회를 중심으로 ‘은행 점포 TF’를 운영하기로 했다.
👉 원문 보기
#IT
“아마존 아니었어?”…’블프’ 앞두고 직구족 노린 가짜 쇼핑몰 판친다
연말 최대 쇼핑 성수기인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등의 행사를 앞두고 개인정보 해킹과 사이버 피싱이 빈번할 것으로 보여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20일 노드VPN에 따르면 해커들은 이달 말부터 시작되는 블랙프라이데이를 전후해 ‘다크웹’에서 소비자들을 겨냥해 사기 키트, 피싱 도구를 배치한다.
가짜 쇼핑몰 웹사이트는 가장 간단하고 전통적인 사기 수법으로, 가장 성공률이 높은 온라인 사기 중 하나로 꼽힌다. 이에 노드VPN은 ▲철저한 웹사이트 주소 확인 ▲과도하게 좋은 가격 조건은 의심하기 ▲특이한 결제 방법은 피하기 등 연말 시즌을 맞아 금융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F&B
어디서든 맛있다! ❝장소불문 사발면❞
– 농심 육개장/김치 사발면 제품의 신규 영상 캠페인
– 영상에 운동장, 수영장, 캠핑장, 연병장 등 다양한 장소를 담아내 장소불문 어디서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USP를 직관적으로 소구
– 다양한 성별 및 연령대의 모델과 함께 육개장사발면 제품의 마스코트인 ‘뇽이’ 캐릭터까지 등장시켜 폭넓은 타깃에게 매력적으로 접근함
👉 영상 보러 가기
#공공기관
찾아라! 생활 속 에너지센스
– 한국에너지공단의 겨울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 영상
– 사용하지 않는 조명이나 전자제품 끄기 등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습관을 ‘에너지센스’라는 캠페인명으로 표현
– 모델로는 츄와 주현영을 활용하여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겨울철에 누구나 일상적으로 마주하는 상황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함
👉 영상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