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꾸, 화꾸, 이제는 신꾸!
잘파세대를 공략할 수 있는 요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지난 아티클에서 다뤘던 ‘화꾸(화장품 꾸미기)’ 기억하시나요? 다꾸부터 폰꾸, 백꾸까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꾸미기’ 트렌드!
지금은 다양한 장식품으로 신발을 커스터마이징하는 ‘신꾸’가 유행이에요. 잘파세대는 키링이나 신발끈을 활용해서 개성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휙휙 바뀌는 꾸미기 트렌드, 브랜드가 트렌드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놓치기 전에 살펴보자고요😊
🥤 세븐일레븐 – 토이음료
세븐일레븐이 신꾸 트렌드에 맞춰 액세서리가 포함된 음료 상품인 ‘토이음료’를 선보였어요.
음료 하단부의 캡을 뜯으면 산리오 캐릭터 디자인의 신발 액세서리가 랜덤으로 등장합니다. 세븐일레븐이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해 수집 욕구를 자극한 것! 소비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등장하기를 바라면서 이 음료수를 구입하죠.
토이음료는 산리오캐릭터즈와의 콜라보, 랜덤뽑기 요소, 신꾸 트렌드까지 1020세대의 인기 요소가 모두 결합되어 있어 인기예요. 소비자는 음료를 마시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덕질하고, 신꾸 트렌드에도 탑승할 수 있어 좋습니다!
👟 크록스 코리아 – ‘Play 2gether Crocs World’ 팝업스토어
신발 꾸미기의 출발이었던 크록스 꾸미기! 크록스는 잠실에 팝업스토어 ‘Play 2gether Crocs World’를 오픈해 잘파세대의 관심을 끌었어요. 해당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양한 크록스 꾸미기 콘텐츠와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됐죠.
체험형 공간인 ‘지비츠 참 바’도 준비됐어요. 소비자들은 100가지 이상의 액세서리를 활용해 자신의 크록스를 장식해 나갈 수 있죠. 다양한 종류의 액세서리를 접한 소비자는 현장에서 취향에 맞는 크록스를 커스터마이징하며 브랜드 경험을 쌓아나가고 있어요.
크록스 코리아 팝업스토어의 매력 포인트는 다른 브랜드와의 콜라보인데요. 크록스 코리아는 인기 캐릭터 ‘스폰지밥’과 협업한 클로그,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에 등장한 ‘다스 베이더’를 모티브로 한 슬라이드를 해당 팝업스토어에서만 한정적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팝업스토어에서만 볼 수 있는 한정 콜라보 상품은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기 충분하죠.
크록스 코리아는 ‘방구석연구소’와 콜라보해 소비자에게 어울리는 색상과 크록스를 추천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소비자는 링크에 들어가 질문에 맞춰 답변을 선택하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크록스의 색상과 아이템을 추천받을 수 있죠.
해당 테스트의 결과를 인스타그램 스토리나 피드에 업로드하면 지비츠 참 5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어요. 인증샷을 업로드한 소비자 가운데 10명을 선정해 크록스를 제공하기도 하고요. 유저의 테스트를 통해 참여를 이끌어 내고 결과 페이지를 인증해 확산을 노리는 것! 팝업스토어에 방문하지 않은 사람들도 해당 테스트를 통해 크록스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체험형 콘텐츠와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는 크록스! 신꾸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 없는 소비자 모두 어렵지 않게 참여할 수 있어 반응이 뜨거워요😊
신발의 디자인과 무관하게, 액세서리 만으로 자신의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신발 꾸미기’ 트렌드! 오늘 아티클에서는 브랜드가 꾸미기 트렌드를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어떻게 적용했는지 살펴봤어요. 인기 요소 혹은 브랜드와의 콜라보로 잘파세대의 이목을 끌거나, 컨셉츄얼한 소품으로 커스터마이징 욕구를 자극해 보는 건 어떨까요? 별 걸 다 꾸미는 시대! ‘꾸미기’ 트렌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고구마팜의 다른 아티클도 참고해 보세요~
👉<데스크테리어? 방 꾸미기? 요즘 리빙 브랜드가 콜라보하기 좋은 거 아시죠?> 보러가기
👉<헤일리 비버 폰케이스는 사실 립케이스! 이제는 화장품도 꾸밀 수 있습니다. [탬버린즈, 클리오, 어뮤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