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사연을 전시해 드립니다! 20년 전 출시되었던 벤츠폰이 고객의 관심을 끄는 법! [삼성전자x번개장터, Samsung Universe 팝업스토어]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쿵!☄ 어느 날 벤츠폰이 성수동에 떨어졌다

중고거래 플랫폼과 콜라보를 통해 브랜드 헤리티지를 공유한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올해 핫한 트렌드 중 하나인 Y2K! Y2K 감성이 주목받으면서 폴더폰, 일명 피처폰(Feature Phone: 기능형 휴대전화)의 인기도 급상승했는데요. 최근 Y2K의 진수라 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벤츠폰’이 돌아왔어요😮 그동안 서랍 속에 잠들어있을 핸드폰을 다시 꺼낼 수 있는 이벤트까지 준비했다는데..! 과연 어떻게 고객과 추억을 함께 공유할 수 있었을까요?

그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가 아닌 ‘벤츠폰’!

출처 인스타그램 @samsungkorea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5 레트로’ 출시 기념으로 성수 Y173에서 <Samsung Universe> 팝업스토어를 열었어요. ‘레트로’란 단어에서 예측할 수 있다시피 2003년에 출시된 기종인 ‘SGH-E700’(이하 벤츠폰)이 플립 형태로 다시 돌아온 것인데요. 출시 당시 무려 글로벌 판매량 1천만 대를 달성한 제품이죠😮 과거에서 현재로 돌아온 만큼, 고객과 벤츠폰에 얽힌 추억을 되돌아보는 이벤트도 준비했다고!

출처 인스타그램 @bgztmag

그동안 전국에 숨겨져 있을 벤츠폰을 찾기 위해 패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와 함께한 것인데요. 벤츠폰 시리즈를 번개장터 내폰시세로 판매하면 이벤트 참여 완료! 출시 당시 판매량 1천만대를 달성한 만큼, 벤츠폰을 사용해 본 고객이 많을 텐데요. 이를 번개장터와 함께 해 과거 고객을 찾아 나서는 방법을 꾀한 것이죠. 무려 6일 만에 약 500대의 벤츠폰이 전국에서 모였다고!

사진제공 고구마팜 에디터가 직접 찍은 사연 전시

당첨된 벤츠폰은 ‘그 시절’ 사연과 함께 <Samsung Universe> 팝업스토어에 전시되었어요. 발신 번호를 1004로 바꾸어 고백한 사연, 동생과 몰래 게임을 하다 엄마에게 벤츠폰을 뺏긴 사연 등 그 시절 감성이 낭낭한 사연들이 많았죠. 이벤트 당첨자에겐 ‘갤럭시 Z플립5 레트로’까지 제공되었다고!

사진제공 고구마팜 에디터가 직접 찍은 삼성 유니버스 팝업스토어

20년 전 제품이 다시 돌아온 만큼, 팝업스토어의 컨셉 또한 참신했는데요. 11월 1일. 쿵! 하는 소리와 함께 과거에서 온 벤츠폰이 성수 Y173에 떨어진 것! 그 순간 성수 Y173은 과거와 현재가 교체하는 ‘평행세계’가 된다는 컨셉이에요. 역사가 있는 브랜드라면, 우리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고민이 들 텐데요. 이번 사례의 경우 중고거래 플랫폼과 함께 해서 고객에게 좀 더 쉽고, 전략적으로 접근이 가능했던 것이죠.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