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엔 아주 많은 밈이 잇엇슨… 올해를 뒤흔든 밈 총결산!

2025년엔 아주 많은 밈이 잇엇슨… 올해를 뒤흔든 밈 총결산!

“매끈매끈하다~매끈매끈한~”
“나니가스키~?”
“골반이 멈추질 않아…”

2025년에도 마케터의 타임라인은 밈으로 가득했어요! SNS를 열면 어디선가 들리는 “매끈매끈하다”부터 끝내 멈추지 않던 골반까지…💃 고구마팜에서도 매달 빠짐없이 이 밈들을 정리해 왔는데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그간 화제를 모았던 밈들을 한자리에 모아, 5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2025 밈 최강자전을 준비해 봤습니다. 마지막엔 ‘올해의 밈’을 직접 뽑는 어워즈 투표도 기다리고 있으니, 끝까지 놓치지 마세요!

올해 가장 강렬했던 캐릭터는?

😌 칠 가이(Chill Guy)

🪵 퉁퉁퉁 사후르(이탈리안 브레인롯)

내한하면 떼창부터 터질 것 같은 무대는?

🎤 괜찮아 딩딩딩

출처 유튜브 Vie Channel

“괜찮아~ 딩딩딩딩딩~”

🍨 나니가스키~?

출처 유튜브 (Love Live! series)ラブライブ!シリーズ公式チャンネル

“나니가스키~?(무엇을 좋아해?)”
“초코민토 요리모 아.나.타!(민트초코보다 너를 더 좋아해!)”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연기하는 성우들이 직접 부른 곡인 만큼, 버마다 말투와 목소리 톤이 뚜렷하게 다른 점도 인기 요인이었어요. 누군가는 귀엽게, 누군가는 시크하게 “나니가스키?”에 대답하며 자연스럽게 비교와 덕질 포인트가 만들어졌거든요. 그 결과 해당 곡은 일본 틱톡 1위, 스포티파이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밈으로 확장됐고, 국내에서도 여러 아이돌이 챌린지에 참여하며 연일 화제를 모았답니다.

더 많이 쓰인 감탄사는?

😋 WOW 섹시 푸드

👻 허거덩거덩스

내 알고리즘을 도배한 릴스는?

😎 알고리즘에 나타나기로 마음먹음

출처 유튜브 차시아

“쉐이칸샹~ 쉐이칸샹~”이라는 중독적인 멜로디에 맞춰 춤을 추며 “그래서 알고리즘에 나타나기로 마음먹음”이라고 외치는 이 밈, 올해 한 번쯤은 보셨죠? “우리 매장이 너무 한산해서”, “최애가 내 존재를 몰라줘서” 같은 각자의 사정을 앞에 덧붙여 “이제는 나를 좀 봐달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구조였어요. 말 그대로 고리즘의 선택을 받기 위한 퍼포먼스였죠.

간절함을 숨기지 않고 오히려 웃음 코드로 승화시킨 점이 공감을 이끌며 빠르게 확산됐는데요. 특히 매장 홍보, 신제품 알림, 캠페인 참여 유도 등에서 “우리도 절실하다”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담을 수 있어 브랜드들도 적극적으로 활용했습니다. 실제로 이 밈을 썼다가 알고리즘에 진짜 뜬 사례도 여럿 있었던 걸 보면… 정말 마음먹기에 달린 걸지도요?🤔

💃 골반이 안 멈추는 데 어떡해

출처 유튜브 퐁귀

링딩동의 뒤를 이를 수능 금지곡은?

🧑‍🏫 이건 첫번째 레슨~

출처 유튜브 LookSam

“이건 첫 번째 레슨, 좋은 건 너만 알기. “
“이제 두 번째 레슨, 슬픔도 너만 갖기.”
“드디어 세 번째 레슨, 일희일비 않기.”

이후 과거 무대 영상과 뮤직비디오까지 재조명되며 ‘제2의 깡’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역주행에 불이 붙었는데요. 댓글 창에는 “이게 뭐야 ㅋㅋ”에서 시작해 “근데 다 맞는 말임”, “네 번째 레슨이 뭔지 궁금해서 계속 듣게 된다”는 반응이 이어졌어요. (그래서… 네번째 레슨은 언제쯤 나온다고요?)

✨ 매끈매끈하다 매끈매끈한

출처 유튜브 광 gwang series

“매끈매끈하다 매끈매끈한”
“푱푱하다 푱푱한”
“울퉁불퉁하다 울퉁불퉁한”

그래서, 2025년 최고의 밈은?

마요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