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1 라스베이거스에서 사람들이 한복을 입고 다닌다고?
브랜드의 영향력을 의미 있게 이용해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가 된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BTS 아세요?” 21세기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제 모르는 사람들을 찾기가 더 힘들 정도로 유명해진 BTS는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데요. UN 연설과 LOVE MYSELF 캠페인 등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기도 하고, 한국 문화를 외국에 알리는 데 큰 기여를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최근 BTS는 미국에서 개최된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 라스베이거스’ 콘서트에 맞춰 라스베이거스 도심에서 ‘더 시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더 시티는 쇼핑, 엔터, 식음료, 숙박 등의 경험 요소를 도시 전체에 마련해 확장된 경험을 제공하는 ‘도시형 콘서트 플레이 파크’를 만드는 프로젝트랍니다🎡
전 세계의 팬들이 라스베이거스로 모여들 것이 예상되자 이번 ‘더 시티’ 프로젝트에 맞춰 온·오프라인 한국 관광 홍보 캠페인이 함께 진행되었어요 비빔국수, 치킨, 붕어빵 등 한국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하기도 하고, 한국 관광 홍보 영상인 ‘Feel the Rhythm of Korea’를 대형 스크린에 송출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한국관광공사의 홍보부스!👀
한국관광공사 홍보부스에서는 한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부스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콘서트를 즐기러 온 BTS의 글로벌 팬들이 한국의 한복을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한국의 문화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었어요❤️
한복 체험을 비롯해 국내 각 도시와 어울리는 향기 체험, 한국 관광 기념품 제공 등의 홍보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이번 더 시티 프로젝트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한국을 알리고 방한에 큰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콘텐츠 활용 팁!
전 세계적인 팬들이 모인 라스베이거스에서 콘서트에 다양한 경험 요소를 더해 한국을 알리고 있는 BTS와 한국관광공사 및 다양한 국내 브랜드들! 이들은 중국의 한복 공정으로부터 우리의 한복을 지키고, 또 한국의 문화를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어요. 우리 국민들은 이들의 이러한 행보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이처럼 우리 브랜드도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거나, 우리의 문화를 지키는 등의 모두를 위한 활동에 브랜드 파워를 실천한다면 더욱더 의미 있는 활동을 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ᐕ)੭*⁾⁾🔉: 부루마불이 외치는 대한 독립 만세!🙌
보드게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한국의 대표 게임이 있죠. 바로 부루마불! 옛날에 즐겼던 부루마불이 새로운 콘셉트로 돌아왔어요. 보드게임의 명성을 유지해온 부루마불이 어떤 새로운 콘셉트를 준비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부루마불은 국가보훈처와 함께 진행한 대한 독립 에디션을 선보였는데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하고 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는 의미를 알리기 위해 제작되었어요. 게다가 해당 게임은 교육기관과 기념관에 무료 배포되었다고 해요!
기존의 별장, 호텔 건설이 아닌 독립운동 기지를 건설하는 것이 주요 콘셉트인데요.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일제의 수탈을 견디고 협력을 통해 훈장(오른쪽 이미지)을 얻어야 해요. 개인 플레이어 간 파산을 목적으로 한 것과 달리 부루마불 대한 독립 에디션은 플레이어 간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협력’하는 것이 포인트!
이번 대한 독립 에디션은 많은 관심을 받아 정식 출시 소식을 밝혔어요. 서대문형무소에서 진행한 프리뷰 판매 라이브 방송은 오픈과 함께 수량이 소진됐다고! 4월 중 정식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니 궁금하다면 정식 발매를 기다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처럼 부루마불은 게임에 대한 추억과 함께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독립에 대한 염원을 잘 담아낸 사례라고 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