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으로 최신 콘텐츠 트렌드를 찾는 법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대행사에 다니면 이런 질문들을 많이 받습니다. “요즘 뭐가 유행이야?” “트렌드 하나만 알려주라.” …정말 그게 뭘까요?😂 하지만 마냥 몰라요, 라고 대답할 수 없으니 인기 있는 콘텐츠를 유심히 보고 평소 발 빠르게 정보를 가져오는 SNS 계정을 팔로우하는데요. 그래도 막막하다면 틱톡에 들어갑니다. MAU 10억에 달하는Z세대가 궁금한 걸 ‘검색’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틱톡. 전 세계에서 뭐가 유행인지 클릭 몇 번으로 보이거든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틱톡에서 어떤 콘텐츠가 인기인지, 왜 틱톡에 주목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내 시간 줄게 꿀팁 주라🍯

설마 틱톡에 챌린지 콘텐츠나 유머 콘텐츠밖에 없다고 생각하신 건 아니죠? 알 사람은 다 아는 틱톡 인기 콘텐츠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꿀팁 콘텐츠’인데요. #틱톡꿀팁 영상 조회수는 무려 6억이 넘고, 꿀팁 영상은 백 만개가 넘게 업로드되었다고! 재밌는 영상들을 보다 보면 시간은 후딱 가버리는데요. 하지만 시간을 낭비했다는 생각은 들지 않아요. 언젠가는 써먹을 수 있는 쓸모 있는 팁이 가득하거든요.

출처 틱톡 @brad, @500kmtoparis

제가 찾은 꿀팁 콘텐츠도 소개해 드릴게요. 집에서 화초 키우시는 분은 특히 주목해 주세요! 메말라 보이던 잎도 생기 있어 보이게 만드는 팁이 있어요. 화초에 물을 섞은 우유를 분사하고 마른 천으로 조심스럽게 닦아주면 끝! 물 대신 우유를 뿌렸을 뿐인데 잎사귀에서는 광이 나요✨ 바로 이어 비행기에서 써먹을 수 있는 꿀팁도 알려드립니다. 수납공간에 있는 위생봉투를 이용하면 핸드폰 거치대를 만들 수 있어요. 기발하지 않나요? 여러분도 ‘틱톡꿀팁’을 검색해 보세요. 저처럼 알아두면 언젠가 쓸모 있는 팁을 발견하게 될지 모르니까요!

당신을 위한 모든 쓸모😎

출처 유튜브 틱톡 TikTok Korea

여기까지 잘 따라오신 분이라면 흥미로워할 만한 캠페인이 있습니다. 틱톡은 꿀팁 영상 트렌드를 캐치해 ‘나를 위한 모든 쓸모’ 캠페인으로 연결했는데요. 캠페인 영상에서는 틱톡의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해 온 최우식과 함께 틱톡 유저들의 다양한 꿀팁을 전하며 틱톡의 쓸모에 대해 소개하고 있네요.

출처 틱톡 ‘나를 위한 모든 쓸모’ 캠페인

이벤트 참여 귀찮아하시는 분이라도 이번 건 꼭 참여하셔야 합니다. 꿀팁영상에 ‘좋아요’만 눌렀을 뿐인데 네이버페이 포인트 상품권이 100% 제공되거든요. 최소 1천 원부터 최대 5천 원까지 선착순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얼른 받으러 가세요. 꽝 없는 추첨은 참여 안 하면 손해!🍀

그거 아시나요? 틱톡 검색어를 보면 트렌드가 보인다는 사실을! 매주 바뀌는 트렌드 검색어를 직접 틱톡에서 검색해 보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어요. 검색 기능을 써보면 추첨을 통해 IT기기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고! 화면을 캡처 후,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

알차다 알차. 마지막으로 소문내기 이벤트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이벤트 소문내기’ 버튼을 클릭해 친구에게 공유하면 끝! 경품은 틱톡 한정판 블루투스 스피커래요🎶 음악 좋아하고 한정판 못 참는 저부터 참여해야겠네요.

‘나를 위한 모든 쓸모’ 캠페인 참여하러 가기

검색으로 발견한 나를 위한 쓸모🔍

출처 틱톡

틱톡에서는 검색 기능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우측 상단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유저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와 ‘핫’한 콘텐츠 키워드가 동시에 노출돼요. 원하는 콘텐츠에 쉽고 빠르게 도달할 수 있고 트렌드도 바로 알 수 있어서 틱톡 앱을 열면 자연스럽게 검색부터 살펴보게 돼요.

출처 틱톡 @salimtalk

집에 들어가려 도어락 비밀번호를 누를 때 뒤에 지나가는 사람이 있다면? 멈칫하고 괜히 번호를 슬쩍 가리곤 하죠. 그런데 틱톡꿀팁을 검색하고 저의 성공 시대..가 아니라 안전한 생활이 시작됐어요! 도어락 허수 기능 영상에 의하면 무작위로 번호를 누르고 마지막에만 실제 비밀번호를 누르면 도어락이 열리더라고요. 별도의 설정 없이 사용할 수 있었어요. 항상 누르는 번호만 누르면 번호가 닳아 비밀번호 노출될 위험도 늘어나는데, 허수 기능 사용하고 나서는 안심하고 지냅니다! 이렇게 관심 있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바로 써 먹을 수 있는 꿀팁을 얻을 수도 있어요.

틱톡의 새로운 발견!✨

지금까지 설명해 드린 내용 외에도 틱톡이 숏폼 강자일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는데요.

먼저, 틱톡은 손쉽게 재밌는 콘텐츠와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고,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요. 참여부터 공유, 확산까지 막힘없이 진행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죠. 여기서 그치지 않고, 유저 행동데이터를 바탕으로 플랫폼이 자체적으로 트렌드를 캐치하고, 그걸 새로운 기능으로 녹여내거나 캠페인을 론칭하는 데 활용한 점도 돋보여요. 유저의 플랫폼/서비스 체류 시간을 늘리고 싶다면 틱톡 사례를 참고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알면 알수록 빠져들게 되는 틱톡! ‘나를 위한 모든 쓸모’ 캠페인으로는 또 어떤 새로운 꿀팁을 알게 될지 기대되네요.

*해당 아티클은 ‘틱톡’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