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에도 안성맞춤! 안성탕~면!
특정 시즌 이벤트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알리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기다리는 10월의 공휴일 ‘한글날’이 이제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지난해 한글날을 맞아 출시한 <안성탕면 한글 표기 한정판>을 기억하시나요? 가수 장기하 씨의 손글씨를 담은 로고로 안성탕면 한글날 에디션을 판매한 건데요.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안성탕면 한글 에디션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한글 에디션에 사용한 폰트도 함께 가지고 왔다고요?🤔
· 아이덴티티를 담은 안성탕면체
바로! 농심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안성탕면체를 공개한 건데요! 네모난 라면의 느낌을 담아 담백한 네모꼴 서체를 사용했어요. 라면 면발의 탱탱함을 담기 위해 ‘이응’에는 굵기를 다르게 하여 동글동글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거기에 붓글씨 스타일을 사용해서 40년 전통의 안성탕면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렸죠. 환경을 생각해 ESG 에코 서체도 함께 공개했어요. 갈필법을 살려 서체의 스타일은 유지한 채 잉크를 절약하도록 했답니다.
· 폰트를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
폰트 배포만으로는 조금 섭섭하다고요?😯 한글날에 꼭 맞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니 섭섭함은 NO! <안성맞춤 백일장>과 <안성탕면 디자인 공모전>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백일장 참여 방법은 간단해요. 농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를 선택해 30자 이내의 라면과 관련된 글짓기를 완성하고, 글을 넣은 사진을 캡처한 다음, #농심 #안성탕면 #안성탕면체 #안성맞춤백일장을 태그해 자신의 인스타에 업로드 하면 응모 완료! 경품까지 안성맞춤입니다. ‘안성상’엔 라면을 위한 인덕션을, ‘탕면상’엔 냄비세트를, ‘맞춤상’엔 안성탕면을 준다고🍜
또 다른 이벤트인 디자인 공모전은 공개한 안성탕면체를 활용해 제품 패키지를 디자인하거나, 타이포그래피 포스터를 제작하면 되는데요. ‘안성탕면상’, ‘쫄깃한 면발상’ 등 상 이름이 참 재밌답니다. 두둑한 상금도 있다고 하니 디자인에 자신 있다면 도전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콘텐츠 활용 팁!
배달의민족 한나체, 네이버 나눔글꼴, 삼립의 산돌삼립호빵체 등 많은 브랜드가 폰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렇게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콘텐츠를 제공할 때, 소비자가 더 확실히 인지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일관된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 Good 포인트겠죠😀 한글날이라는 시즈널 이슈에 맞춰 한정판 제품을 판매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직접 폰트를 활용해 볼 수 있도록 참여형 이벤트를 펼친 이번 사례처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