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트렌드 밈 따라잡기
트위터에서 유행 중인 최신 밈을 알고 싶은 마케터라면? 여기 집중!
오랜만에 찾아온 최신 트위터 밈 모음집! 오늘은 최근 트위터에서 핫한 밈 2가지를 들고 왔어요. 어떤 밈을 어떻게 우리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을지~ 바로 확인해볼까요? 😁
보르조이 밈
이제 두루미의 시대는 갔습니다! 주둥이가 길어 슬픈 보르조이가 등장했거든요😉 보르조이는 주둥이가 긴 얼굴이 특징인 견종으로, 해외에서 양말을 활용해 보르조이 얼굴을 흉내 낸 짤이 돌며 먼저 유행하기 시작했는데요! 이후 한 틱톡 크리에이터가 만든 영상이 퍼지면서 국내에서도 보르조이 짤의 인기가 급상승했답니다📈 독특한 외모로 인해 다양한 짤이 만들어지다 대중적인 밈으로 자리 잡았다고👀
보르조이 밈은 주로 보르조이의 얼굴처럼 길쭉한 물건에 눈, 코, 입을 그린 짤과 함께 사용해요. ‘뜨개 보르조이’, ‘수도꼭지 보르조이’, ‘보르조이 쌀알’ 등 물건 앞뒤로 보르조이를 넣기만 하면 끝! 거의 모든 물건을 보르조이화할 수 있답니다🐶 우리 제품이 길쭉한 외형이라면? 제품에 눈, 코, 입을 그려 넣어 ‘000 보르조이’나 ‘000과 XXX 그리고 보르조이’ 등 브랜드명과 제품명을 넣어 밈을 사용해보세요.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
거칠게 破(파)! 모나리자 스마일 😊
두 번째로 소개할 밈은 ‘거칠게 破(파)! 모나리자 스마일’! 해당 밈은 SM 소속 유닛그룹 GOT the beat의 신곡 <Stamp On It> 가사의 일부인데요. 독특한 가사 때문에 팬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고, 각종 SNS와 커뮤니티로도 확산되었답니다!
이 밈을 사용하려면 대비되는 2개의 사진이 필요한데요. ‘거칠게 破(파)!’ 부분에서는 진지하거나 싸우고 화내는 등 거친 사진, ‘모나리자 스마일~’ 부분에서는 환하게 웃는 사진을 사용해 반전을 줍니다. 트위터에서는 좋아하는 아이돌의 반전 매력을 알리거나 반려동물을 자랑할 때, 웃긴 짤을 활용해 대화할 때 많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모나리자 스마일 밈을 활용해 2개의 센스 있는 사진과 함께 브랜드를 노출해보면 어떨까요? 예를 들어 광고 촬영 현장 속 NG 장면이나 브랜드를 재밌게 소비하는 사진과 함께 완벽한 모습을 보여줘 반전을 주고 ‘거칠게 破(파)! 0000 스마일~’에 모나리자 대신 브랜드명을 넣는 거죠! 소비자에게 유쾌한 브랜드로 인식될 뿐만 아니라 우리 브랜드의 광고 영상이나 캠페인의 확산도 높일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