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기다렸습니다. 밈으로 모시겠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유행어와 밈 때문에 고민인 마케터 분들 주목! 고구마말랭이가 요즘 가장 핫한 트위터 밈을 소개해 드릴게요👀
· 클리셰 발동? 삥✨
첫 번째 밈은 세븐틴 멤버 우지가 만화 캐릭터의 안경이 벗겨지는 클리셰를 설명하는 영상에서 시작됐어요. 영상에서 등장한 멘트 “안경이 벗겨지는 클리셰 발동”이 엄청난 화제가 되며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 하나의 밈으로 자리 잡게 된 건데요!
좋아하는 아이돌이나 캐릭터의 안경 쓴 모습과 벗은 모습을 나란히 보여주며 해당 문장을 인용해 주면 클리셰 발동 밈 완전정복! 안경이 벗겨지지 않는 클리셰나 모자가 벗겨지는 클리셰 등 다양한 상황으로 응용한 트윗도 확인할 수 있어요. 브랜드도 보여주고 싶은 것이 있다면 “~가 ~하는 클리셰 발동? 삥”을 활용해 소비자들과 가볍고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형님 저 녀석 ~할까요
두 번째는 연락처 연동 때문에 다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밈인데요. 험상궂은 말투로 작성한 형님 저 녀석 트위터에 연락처 연동시킬까요라는 트윗이 웃기다며 화제가 되었어요. (트위터-연락처 연동은 비밀스러운 트위터 생활을 지인에게 알리기 싫어 꺼려지는 기능으로 유명해요!)
지금은 모든 상황에 “형님 저 녀석 ~할까요?”를 붙이기만 하면 완성! 우리 브랜드가 신제품을 출시했다면, “형님 저 녀석(신제품) 한번 먹어볼까요?” 같은 멘트와 함께 홍보 콘텐츠로도 응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공식 SNS를 통해 소비자와 친근한 소통을 하고 싶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밈을 활용해 보면 어떨까요?😆
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아, 나만 그 장면 다시 본 게 아니었네
최근 유튜브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아직 유튜브에서 테스트 중인 기능인데요! 특히 덕질하는 팬들 사이에서 엄청난 이슈가 되고 있어요. 바로 ‘가장 많이 다시 본 장면’입니다!
해당 기능은 영상 재생 바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영상 재생 바를 움직이면 위와 같이 그래프가 등장하는데, 이걸로 시청자에게 인기가 많은 구간을 알 수 있어요. 이 기능이 팬들에게 특히 화제인 이유는 “다들 좋아하는 부분이 비슷하구나!” 하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유튜브에서 화제가 됐던 아이유 ’내 손을 잡아’의 최고 인기 구간은 킬링 파트인 “니가 좋아~ 정말 못 견딜 만큼~😆”!)
<문명특급>은 시청자가 반응하는 구간이 고루 분포되어 있는데요. 영상의 시청 포인트가 다양하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어요! 시청자가 어떤 부분을 좋아하는지 알 수 있게 되었으니 콘텐츠 제작자들이 이를 반영해 더욱 집중도 높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움직일 것으로 예상돼요. 가장 많이 다시 본 구간을 쇼츠로 제작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