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1 소식좌 다 모여, 이제 우리도 먹방 찍자!
트렌드를 선도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여러분은 ‘먹방’하면 어떤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시나요? 나라면 다 먹지 못할 어마어마한 양의 음식들을 남기지 않는 대식가들의 이미지 혹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침샘을 자극할 만큼 음식을 맛있게 먹는 사람들의 이미지가 쉽게 떠오르실 것 같아요. 그런데 최근 적게 먹거나 큰 리액션 없이 음식을 담백하게 먹는 소식가들의 ‘소식 먹방’이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2개월 전, MBC의 공식 종합 유튜브 채널에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코드 쿤스트의 영상 클립이 올라왔는데요. 코드 쿤스트의 식습관이 돋보이는 장면들을 모아 ‘코쿤의 소식좌 모먼트’라는 이름의 영상 클립이었어요 해당 영상에 사람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는데요
코드 쿤스트에 이어 소식좌 특집을 만들어 달라는 사람들의 반응이 많자 소희, 안영미, 산다라박, 김사랑 등 소식하는 연예인들의 소식 모멘트들을 모은 영상 클립을 만들어 올린 MBC! 엠뚜루마뚜루 채널에 올린 소식좌 모음 영상은 조회 수 477만 회를 넘어서기도 했어요
개인 유튜브 채널에 소식 먹방 영상을 올리던 유튜버들도 함께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건강에 무리가 갈 수 있는 대식 먹방 콘텐츠에 피로감을 느낀 사람들이 건강한 소식 먹방 콘텐츠로 눈을 돌리며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된 거죠! 영상을 보고 평소의 식습관을 돌아보며 건강한 소식을 따라 하려는 사람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적은 양을 천천히, 오래 먹는 소식 영상을 보면 힐링도 된다고 하니 한 번 시청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콘텐츠 활용 팁!
대부분 ‘소식 먹방’이라는 기존 먹방과 정반대되는 개념의 소재가 화제가 될 줄은 몰랐을 거예요. 이런 소식 콘텐츠가 건강과 힐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처럼, 콘텐츠를 제작할 때 사람들의 숨은 니즈를 찾아내 소재로 녹여낸다면 트렌드를 선도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아직까지 다른 콘텐츠에서 많이 이용되지는 않았지만 이제 막 주목받기 시작한 소재를 빠르게 캐치해서 먼저 콘텐츠에 이용해 보는 것도 빠르게 트렌드에 탑승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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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소주계의 독보적인 IP 캐릭터 진로가 성수미술관과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해요. 캐릭터 IP의 새로운 콜라보 소식이 궁금하다면 오늘의 덤구마를 놓치지 마세요!

방문객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성수미술관에 진로 IP 캐릭터가 등장했는데요. 진로 캐릭터 도안으로 이용자들이 직접 진로 캐릭터를 그릴 수 있게 됐어요. 총 세 가지 도안으로 이용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힌 센스 있는 구성을 선보이기도!

성수미술관 방문객들은 직접 그리고, 색칠하는 활동을 통해 IP 캐릭터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겠죠? 게다가 그림 그리기라는 이색 경험으로 주류 브랜드가 술자리를 벗어나 건전한 문화생활 콘텐츠로도 확장될 수 있다는 걸 보여준 재미있는 사례 같아요
이처럼 브랜드 IP 캐릭터가 있다면 콜라보레이션을 활용해 브랜드의 새로운 경험 통로를 구축하고,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환기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