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를 반영한 챌린지를 통해 고객을 늘린 사례가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Chapter.1 카카오뱅크 : 일어나실 시간이에요⏰ / 나 : ㅇ..오분만…

트렌드를 반영한 챌린지를 통해 브랜드 고객을 늘린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혹시 ‘리추얼 라이프’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규칙적으로 행하는 의식을 뜻하는 리추얼(Ritual)에 라이프(life)를 더한 말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규칙적인 습관을 뜻하는 말인데요.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고자 스스로 규칙적인 습관을 만드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생기게 된 말이에요. 그리고 최근 리추얼 라이프를 챌린지에 잘 녹여낸 사례가 있다고 하는데, 함께 알아볼까요?🧐

출처 카카오뱅크

사례의 주인공은 바로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리추얼 라이프의 대표적인 예시 중 하나인 미라클 모닝과 비슷한 26일 굿모닝 챌린지를 시작했어요🌄 (여기서 미라클모닝은 새벽 혹은 이른 아침에 일어나 나를 위한 시간을 갖는 기상 습관을 말해요.)

출처 카카오뱅크

9월 29일부터 26일 동안 진행되는 26일 굿모닝 챌린지는 매일 오전 6-10시 사이에 일어나 카카오뱅크 앱에 로그인만 하면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챌린지랍니다.

출처 카카오뱅크

참여를 희망한 사람들에겐 매일 오전 6-10시 사이에 카카오뱅크가 굿모닝캐시 1원을 입금해 알림을 보내요. 그리고 26일 동안 기상 인증에 성공한 사람에게는 무려 1억 원의 상금을 나눠서 증정해 준다고! 혹시 중간에 인증하지 못 한 사람들은 어떻게 하냐고요? 포기하지 않을 수 있게 매일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니 아직 참여하지 않은 분들은 오늘부터라도 도전해 봅시다☕

카카오뱅크의 굿모닝 챌린지 보러 가기

콘텐츠 활용 팁!

카카오뱅크는 트렌드를 반영한 재미있는 챌린지를 통해 관심을 유도하고, 매일 반복하는 습관적인 행동을 자사 플랫폼을 통해 형성하게 했어요. 이는 챌린지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접속률을 높일 뿐만 아니라, 유저에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습관 또한 함께 만들 수 있겠죠?

Chapter.2 이제 사전에서 차별 표현 확인할 수 있는거임? 네이버도?

서비스에 디테일을 더해 브랜드 호감도를 높인 사례가 궁금한 기획자라면? 읽어보세요!

위에서 작은 습관을 통해 삶에 변화를 준 사례를 알아봤다면, 이번에 소개해 드릴 사례는 서비스에 약간의 디테일을 더해 사회적 인식을 변화시킨 캠페인 사례인데요. 주인공은 다름 아닌 네이버!✅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 응? 네이버에 어떤 부분이 추가됐다는 거야?
바로, 어학사전이요! 네이버는 자사의 어학사전에 등재된 단어 중 차별이나 비하적 표현이 포함된 단어는 이용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문장을 추가했어요⚡

출처 KISO

해당 캠페인은 바로 KISO(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가 네이버와 함께 시행하는 차별표현 바로알기 캠페인인데요. 차별이나 비하의 의미가 담긴 표현 사용을 지양하고자 시행하게 되었다고 해요. 단순히 한 줄이 추가된 것뿐이지만 이로 인해 해당 단어가 차별 표현이라는 것을 유저들에게 알릴 수 있었어요.

차별표현 바로알기 캠페인 보러 가기

콘텐츠 활용 팁!

사회적 이슈에 관심 있는 사용자라면 앞으로 사전 서비스를 선택할 때, 네이버 어학사전이 우위 포인트로 자리 잡을 것 같죠? 네이버 어학사전에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해 호감도도 높일 수 있는 캠페인 사례기도 하고요. 그리고 마케터라면 콘텐츠 기획 시 차별 표현이 있지는 않은지 네이버 어학사전에서 확인해 봐도 도움이 되겠네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