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조합… 낯설지만 제법 괜찮다
시너지를 더하는 브랜드 이색 콜라보 사례가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기!
브랜드 콜라보는 그 사실 만으로도 화제성과 관심도를 높일 수 있고, 서로 다른 소비자에게 각각의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업종이 다른 두 브랜드가 만나 색다른 시너지를 보여준 콜라보 마케팅 사례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 이마트24 x 알바몬 <우주알바모집>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사례는 이마트24와 알바몬의 만남! 이마트24의 원둥이는 기존에 ‘이마트24 화성점’을 운영한다는 우주인 컨셉을 가진 캐릭터인데요. 이마트24와 알바몬이 만나 ‘우주점 알바를 모집한다’라는 컨셉으로 만우절 이벤트를 2주간 진행합니다.
페이크 아르바이트에 지원하면 ‘청력 테스트’로 면접을 진행하는데요. 우주는 진공 상태라 소리가 잘 전달되지 않는다는 사실에서 착안했습니다. 면접을 본 고구마말랭이가 힌트를 드리자면, 소리만 듣고 어떤 음식인지 맞히기를 포함해 재밌는 문제 10개가 준비되어 있어요. 테스트를 모두 통과한 1명에게는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24 100만 원권’을 증정!
테스트가 끝나면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게 했는데요. 면접하기 전에 작성한 MBTI와 면접 결과에 맞춰 유저별로 다른 근로계약서를 받아볼 수 있어요. 진짜 아르바이트생을 구하는 것은 아니지만, 채용 플랫폼을 통해 이벤트를 알린다는 점이 재미있고, 이마트24의 ‘우주’라는 세계관을 이어가는 이벤트 스토리도 돋보여요!
· 맘스터치 x 여기어때 <공짜여행어때>
맘스터치는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와 손을 잡았어요. ‘싸이데이’라는 브랜드 기념일마다 맘스터치는 신메뉴를 출시하는데요. 올해는 ‘월드싸이버거 in 아시아’라는 콘셉트로 ‘탄두리 싸이버거’, ‘마라 싸이버거’를 출시하고, 이를 알리기 위한 프로모션을 여기어때와 함께 진행한 것!
어떤 프로모션이냐고요? 바로 신메뉴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여행과 관련된 상품을 증정합니다. 여행부터 제품 할인권 등의 상품을 얻을 수 있는 랜덤 스크래치를 비롯해 한 달간 매일 한 명에게 해외여행 기회를 제공해요. 해외 메뉴를 모티브로 한 신제품과 여행 플랫폼의 만남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네요! 두 사례 모두 각 브랜드가 지닌 접점을 스토리로 잘 풀어내 조화롭게 콜라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