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하나를 성공 시키는 데는 마을, 아니 마케팅 전체가 필요하다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 역대 최장기간 1위를 했다는 소식 다들 들으셨나요? 전 세계적인 <오징어 게임>의 흥행 뒤엔 이태원역에 오겜월드를 설치하고, 영희 종이인형을 배포하는 등 열일 중인 넷플릭스 코리아의 마케팅이 있었어요. SNS 채널 특장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부터 온라인에서 화제 될 포인트를 만들어주는 오프라인 프로모션까지! 최근 <오징어 게임>을 이은 화제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지옥>의 마케팅도 궁금하지 않나요?😮

지옥사자와 함께 온라인에서 재밌게 노는 법🎵

플랫폼별 특장점을 활용하고, 바이럴 포인트를 캐치하는 온라인 마케팅은 바로 이런 것!

· 인스스 <지옥> 필터 : 스토리와 릴스에서 활용 가능한 <지옥> 필터로 유저들에게 재미있는 콘텐츠 소재를 제공했는데요. <지옥> 필터를 활용한 콘텐츠 업로드 시 상단에 뜨는 필터 정보로 인스타 내 2차 확산은 덤!
· 제목학원 <지옥> ver. : 오랫동안 온라인에서 회자된 ‘제목학원’ 밈을 활용해 ‘지옥 제목학원’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제목학원 밈의 경우, 단장 이미지가 콘텐츠이자, 짤이다 보니 재미만 있다면 자발적으로 쉽게 타 SNS 채널의 확산까지 유도할 수 있는 이벤트랍니다.
· 지옥사자 인터뷰 :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엔 지옥사자와의 키워드 인터뷰를 공개했어요. 상대적으로 긴 호흡의 유튜브에선 <지옥>에 등장하는 지옥사자를 CG로 제작해 시청자들의 흥미를 끌었는데요. 사전에 넷플릭스 공식 인스스로 시청자에게 인터뷰 질문을 받아 시청자 참여도 놓치지 않았다고!👍

지옥사자를 눈앞에서 실제로 만날 수 있다고요?☠️

오프라인 공간에서의 경험으로 자연스럽게 콘텐츠의 세계관을 접하고 재밌다면 온라인 바이럴까지🤭 일석이조 오프라인 프로모션은 바로 이런 것!

· 인생네컷 <지옥> 프레임 : Z세대의 필수 투어 코스, ‘인생네컷’과의 콜라보📸 인생네컷에서 지옥 프레임을 선택하면 ‘지옥을 보게 될 여러분 환영합니다’라는 문장이 자막처럼 인화돼요. 무료 촬영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참여도를 높이고, 이후 소비자의 자발적인 SNS 업로드(친구와 함께 찍은 인생네컷 사진)를 통해 온라인 바이럴까지 가능하죠!
· 롯데월드몰 <지옥> AR존 : <지옥>을 떠올릴 수 있는 가장 특징적인 장면은 지옥사자들이 나타나 마구 주먹을 휘두르는 모습인데요! 롯데월드몰에 이 ‘시연’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AR존이 생겼어요. 오프라인 팝업임에도 불구하고 강렬한 증강현실 덕분에 유튜브와 틱톡 등에서 참여자의 자발적인 후기 영상도 많이 찾아볼 수 있어요.
· 코엑스 <지옥> 체험존 : 지옥사자와 함께 사진을 찍거나 지옥사자와 대면해 오늘의 운세를 볼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존도 있어요. <지옥>의 세계관을 적극 활용한 시연존에서의 경험이 마음에 든다면, 운세 하단의 QR코드가 넷플릭스 <지옥> 콘텐츠로 시청까지 이끌어준답니다👀

중요한 것은 콘텐츠 선 경험!

현세대는 1.5배속으로 콘텐츠를 소비할 만큼 숏폼에 익숙한데요. 이들에게 긴 호흡의 콘텐츠를 보게 하기 위해선 콘텐츠의 선 경험이 중요한 포인트로 자리 잡았어요. 제품에 구매 여정이 있다면 넷플릭스는 콘텐츠 선정부터 시작되는 시청 여정이 있죠. 넷플릭스 코리아는 그런 여정을 콘텐츠 선 경험을 이용해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가고 있는데요. 이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와 함께 참신한 오리지널 마케팅도 눈여겨보자고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