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예비 시청자를 유치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면? 클릭!

콘텐츠 예비 시청자를 유치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면? 클릭!

맥도날드 88년도로 회귀하다?!

콘텐츠 사전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최근 넷플릭스가 8월 26일에 공개되는 오리지널 콘텐츠 <서울대작전>의 예비 시청자를 확보하기 위해 독특한 마케팅을 선보였어요. 고구마말랭이가 알려드릴게요👇

출처 다음 영화

<서울대작전>은 88올림픽을 앞둔 서울에서 펼쳐지는 이야기인데요. 본 콘텐츠를 공개하기에 앞서, ‘맥도날드’와 협업하여 이 영화의 시대적 배경을 활용한 신 메뉴를 출시했어요. 이름하여 ’88 서울 비-프 버거’! 이름부터 <서울대작전>의 설정을 그대로 녹여 컨셉을 잘 보여주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한국 맥도날드

맥도날드와 함께한 따끈따끈한 신규 광고도 공개됐어요🍔 <서울대작전> 출연 배우인 이규형과 옹성우가 등장해 1988년의 맥도날드에 온 것처럼 연기하는데요.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묘사된 광고는 영화에 대한 예비 시청자의 기대감을 키우고 있답니다!

출처 유튜브 한국 맥도날드

<서울대작전>에 더욱 몰입하고 싶은 시청자라면 맥도날드를 꼭 방문하고 싶어질텐데요. 맥도날드는 이 포인트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상품 판매 기간 동안 1980년대 콘셉트의 포스터를 전국 매장 내부에 붙이고, 실제 1988년도의 맥도날드 매장에서 사용했던 디자인과 유사한 종이컵과 패키지를 제공한다고 해요.

넷플릭스의 또 다른 오리지널 콘텐츠 <지옥>도 콘텐츠 선 경험을 제공해 예비 시청자를 확보한 바 있는데요. 콘텐츠 선 경험은 예비 시청자에게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전에 애정을 쌓을 수 있게 만들어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서울대작전> 보러 가기

  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이제 MBTI 말고 DISC 물어보세요!

출처 DISC 행동유형검사

최근 온라인 상에서 MBTI만큼 엄청나게 화제인 유형 검사가 있어요. 바로, DISC 행동 유형 검사!🔍 DISC 행동 유형 검사로는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본인만의 행동과 그 패턴을 파악할 수 있어요. 위의 이미지처럼 4개의 영역을 나눠 진단하는 DISC는 가장 높은 퍼센트의 유형부터 순서대로 나열하기 때문에 오직 ‘D’, ‘I’, ‘S’, ‘C’를 사용하고, 4개 알파벳의 순서만 달라지는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답니다😲

출처 DISC 행동유형검사

총 28개의 단어가 본인에게 적합한지, 부적합한지를 고르면 검사 완료🥳 답변이 빠르면 빠를수록 정확한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고! 결과지에선 MBTI와 마찬가지로 ‘협상가’나 ‘관리자’ 등과 같은 유형의 고유한 이름, 그리고 유형에 대한 자세한 분석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DISC 행동 유형 검사하러 가기

고구마말랭이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