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좋소에 나온 그 소주, 출시!
최근 인기 콘텐츠 속 가상 제품이 실제로 출시 돼 화제를 끌고 있는데요. 어떤 제품인지 고구마말랭이와 알아볼까요?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빡치주’와 ‘개빡치주’! 어디서 많이 들어본 이름 같지 않나요? 2030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 ‘좋좋소’에서 등장했던 이름인데요. 좋좋소 시즌 5 ‘좋소식 브랜딩’편 속 소주 브랜딩을 위한 아이디어 회의 장면에서 등장인물 ‘조충범’이 처음 언급했어요.
재치 있는 언어유희를 활용한 ‘빡치주’, ‘개빡치주’는 방영 당시에도 ‘기발하다’, ‘괜찮다’라며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어요. 왓챠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지난 6월 8일, 해당 제품을 실제로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거죠!
‘빡치주’와 ‘개빡치주’는 전통주 전문 기업 술샘 양조장에서 제작되었으며 도수는 각각 25도, 40도라고 해요. 주류 스마트 오더 앱 ‘데일리샷’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지만, 추후에는 온라인 배송도 가능하게 할 예정이라고! 해당 제품명을 기획한 조충범 역의 ‘남현우’ 배우가 직접 모델로 참여했다는 사실도 재미있는 포인트인 것 같아요😆 우리 브랜드도 화제가 된 콘텐츠 요소가 있다면, 추가적인 콘텐츠나 상품을 제작해 관심을 이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죠?